숍 인[!n] 유럽 - 여행 속 취향의 발견 인[!n] 시리즈
안미영 외 지음 / 이지앤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앤북스에서 출간되는 여행도서는 낯설지 않다. 그중 매력적이라 생각하는 시리즈가 바로 <트립풀Tripful>인데 이번에 만나 본 『숍 인[!n] 유럽』은 바로 이 시리즈의 비하인드 북인 '인[!n] 시리즈' 중 한 권이기도 하다.

 

현재 숍, 카페, 바 편이 출간되어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른 테마의 책들이 더 많이 출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길 정도로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만나 본 책은 바로 『숍 인[!n] 유럽』으로 유럽을 여행가면 관광도 있지만 쇼핑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비용이나 관세 등을 고려하면 사고 싶은 것들에 비해 살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일텐데 보통 시간도 여행 일정에 따라 짧게는 하루도 채 머물지 못하고 지나가는 나라이거나 도시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신중하지만 신속함도 필요할 것이다.

 

이런 경우 만약 이 책을 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숍을 미리 위치를 알아두고 어떤 물건을 구매할 것이라는 대략적인 생각을 갖고 간다면 여행 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이 책에서 소개되는 숍들은 총 다섯 개의 테마로 다시 나뉜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숍은 문구류 제품을 파는 곳과 인테리어 소품(주방이나 데코 등)인데 문구류 덕후라고 하기엔 다소 미흡할것 같지만 좋아하는 제품을 소소하게 수집하고 있는 경우라 과연 유럽의 문구류는 어떨까 싶은 궁금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프라하에 있는 파페로테와 프라그티크가 궁금했다. 특히 체코의 프라하에 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이 갔던것 같다.

 

또 빈티지한 분위기의 가게들이 많은데 특히 인테리어 소품을 파는 곳은 정말 마음 단단히 먹고 가지 않으면 이것저것 사고 싶어질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아이템에 따라서 분명 책 속에서 호감가는 숍을 찾게 될것 같다.

 

 

보통 2페이지에 걸쳐서 하나의 숍이 소개되는데 숍 외관(간판이나 출입구가 포함된 사진)과 내부 여기저기를 담은 사진과 함께 때로는 주인의 모습을 담고 있기도 하다.

 

여기에 숍의 위치와 운영 시간, 전체적인 숍의 분위기와 취급하는 물품 등에 대한 소개가 나온다. 그러니 책을 읽어보고 만약 자신의 취향에 맞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숍이 있다면 유럽 여행 일정에 포함시켜 조금은 여유롭게 이 숍들에 들러 꼭 사진 않더라도 윈도우 쇼핑을 해봐도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