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스타그램을 사용중이다. 그런데 처음에는 '리그램'이 뭔지를 몰라서 한참을 해맸다. 그러다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되어 하게 되었는데 나중에 보니 그마저도 잘못하고 있었던 뒤늦게야 알았었다. 지금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글쓰고 리그램하고, 딱 이 정도만 한다.

 

MD도 겨우 보내는데 그 외의 기능은 전혀 몰라서 서평 업로드 정도로만 활용하고 있을 뿐이다. 개인 SNS에서 나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이 대부분이라 더욱 등한시하다가 제대로된 활용법을 알고 싶었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이다.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저마다 설명하는 방식이 다르다보니 어떤게 맞나 싶어 몇 가지를 찾아보며 비교해서 적용했었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그야말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방법부터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아직 그 정도까진 필요없고 인스타그램에 있는 기능이나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는 마음으로 읽어보았다. 책에서는 총 8단계에 나눠서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그러니 아직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지 않았거나 계정은 만들었는데 여전히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상태라면 이 책에서 말하는 부분을 참고해 따라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인스타그램의 주요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하면 아마도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하기에 접합하다는 것. 아주 쉽다. 책에서는 특히 사진을 잘 찍어 잘 올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여기에 스토리가 첨가된 자신만의 특색있는 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2장부터는 그야말로 인스타그램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익힐 수 있는 내용들인데 하나하나 차례대로 해봐도 좋겠지만 일단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가 모르는게 생기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찾아봐도 될것 같다.

 

인싸, 인플루언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텐데 이렇게 하기 위해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줄 알아야 하고 자신의 계정과 콘텐츠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점에서 책은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SNS의 경우 보안에 신경이 쓰여서 사용에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텐데 책에서는 꼼꼼하게도 이런 부분들을 챙기는 방법도 알려주고 단순히 개인적인 게시물들을 올리고 스토리를 만드는 차원의 인스타그램에서 나아가 돈 벌이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로써의 인스타그램 활용을 위해 마케팅을 어떻게 접목시키면 되는가에 대한 방법도 알려준다.

 

사실 아직은 이 정도까진 생각해보지도 않았고 마케팅할 콘텐츠가 있는것도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만큼 알아둬서 나쁠것 같지 않고 오히려 홍보를 위한 수단이 될 수도 있을테니 단순한 사용을 위한 방법을 넘어 그 이상을 생각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였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았던 점은 이 모든 이야기들이 실제 사진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더욱 쉬웠다. 글로만 설명이 되어 있으면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텐데 사진 이미지가 있으니 보다 쉽게 이해하고 차근차근 따라하기도 좋았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