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의 발견 - 미칠수록 행복해지는 12명의 취향저격자들
이봉호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사람마다 자신의 취향이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게 아니라면, 각자의 취향은 존중해줘야 할 것이다. 타인이 그에 대해 왈가왈부할 수는 없을텐데 한편으로는 자신의 취향을 안다는 것은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하기에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훨씬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비록 거창하진 않더라도, 소소할지언정 자신이 행복하다면 된 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인지 자기계발서인 취향의 발견』이라는 책을 보면서 과연 나의 취향은 어떠한가를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이 책에 소개된 분들 중에 은근 비슷한 취향의 분도 있다는 생각도 했는데 첫 번째에 등장하는 문화중독자의 책탐일기 편이 그러했는데 도서정가제가 시작되기 지금으로 생각하면 참 많이도 책을 구매했더랬다. 그때는 읽는 속도보다 책을 구매하는 속도가 더 빠를 정도로 책을 소장하는 그 자체에도 큰 매력을 느꼈고 그러다 점차 책이 책장에 넘어 그 아래에 쌓이기 시작하면서 오롯이 책 때문에 더 큰 집으로 이사가고 싶다는 생각까지 할 정도였다.

 

 

아마도 책을 많이 소장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특히나 그럼에도 여전히 책이 좋아 소장하는 분들은 이런 생각을 해본적이 있을테고 동시에 책 정리를 장르별로 아니면 작가 모음집이나 출판사별, 제목 순 등으로도 정리해 봤을지도 모른다.

 

그러다 이제는 조금 자제하는 편이고 도서관을 이용하게 되었다. 저자이기도 한 이 취향의 주인공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그래서 무엇보다도 흥미로웠던것 같다.

 

 

또 흥미로운 취향을 가진 분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데 희귀음반을 수집하는 사람, 개인적으로도 도전해보고 싶지만 막상 엄두는 안나는 마라톤(하프 마라토너)에 도전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공포영화 마니아도 소개된다. 물론 공포 영화 말고도 시작은 인상적이였던 영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개인적으로 관심있게 느껴졌던 취향은 '블로그 글쓰기의 달인 편'에 소개된 이야기인데 책을 읽고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한 사람으로서 '달인'이라는 표현까지 붙은 주인공의 이야기가 궁금했던 것이다.

 

 

이외에도 바둑광의 이야기,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당선자가 들려주는 책 소장에 관한 자신만의 철학을 들려주는 이야기도 첫 번째 이봉호 저자의 이야기와 함께 흥미로웠던것 같다. 그러면서 나의 취향은 독서와 여행도서를 비롯한 몇몇 장르를 수집하는 것, 예쁜 문구류를 수집하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된 계기이기도 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