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을 계속해보겠습니다 -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키미앤일이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에세이 장르를 많이 읽는데 그중에서도 그림 에세이를 많이 읽는것 같다. 보통은 일러스트 작가님이 직접 그림도 글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만나 본 좋아하는 일을 계속해보겠습니다』의 경우에는 부부 작가분이 한 팀이 되어 만들어낸 책으로 남편분이 글을, 아내분이 그림을 담당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제목에 이끌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 책은 좋아하는 일보다 먹고 사는 일이 더 중요해져버린 요즘 같은 때에 어찌보면 이상적인 말처럼 느껴지고, 반대로 실제로 이렇게 하고 있다면 이보다 더 부러운 삶이란 없겠다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여서 과연 저자가 말하는 좋아하는 일이란 무엇일까 싶은 궁금증에 읽어보게 된 경우이다.

 

 

 

 

서울에서 살다, 고향인 부산으로 왔다가 다시 남해에서 살다가 지금은 부산에 정착했다는 부부는 실제로 여기저기를 옮기다니면서 살았던 당시의 이야기를 곳곳에 담아내기도 하는데 또 언젠가는 부산이 아닌 다른 곳에 가서 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곳이 어디든 부부가, 서로에게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라면 왠지 현재 사는 곳을 정리해서 떠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도 삶을 행복하게 살겠다는 생각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최대한 실행하려고 하는 모습이 엿보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뭔가 거창한 삶을 이야기하고 있지 않은데 느긋하게 일어나 아침에 갓 내린 커피에 따뜻한 빵에 녹아내리는 버터를 보며 이것이 행복이 아니면 무엇이겠는가라고 생각하는 모습만 봐도 소위 요즘 말하는 소확행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분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총 5장에 걸쳐서 진행되는데 특히 그 이야기들이 살면서 한번쯤 해볼만한 생각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들이 아니였나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09 16: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