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만나는 기적 -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이야기 59
하오 광차이 지음, 송은진 옮김 / 영인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행복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개중에는 아무런 노력없이 너무나 쉽게 댓가를 얻기를 바라기도 하지만 때로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히려 주변으로부터 안쓰러움을 느끼게 하기도 하는데 후자의 경우 만약 그 일을 '기적적'으로 이뤄내면 이는 곧 화제가 되고 그 자체로 누군가에겐 새로운 희망이 되어주기도 한다.

 

『당신이 만나는 기적』에는 이런 감동적인 실화가 무려 59편이 소개된다. 간혹 해외토픽에서나 봤음직한 감동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 것이다. 어떻게 저럴 수 있나 싶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생각은 했을지 몰라도 결국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채 은근히 누군가가 나 대신 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무시하고 말았을지도 모를 상황들에서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은 서슴없이 행동으로 옮긴다.

 

그래서 그들의 이야기는 감동적인 동시에 용감하고 위대하기까지 하다. 흔히들 말하는 세상에 나쁜 사람들이 천지인것 같지만 여전히 좋은 사람들이 더 많아서 이렇게 잘 돌아가나보다 싶어지는 그런 이야기들 말이다.

 

이들 중에서 참으로 어린, 애가 뭘 알겠어라고 생각할지도 모를 여섯 살의 소년도 있다. 그저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해주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행동이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고 결국엔 캐나다에 살던 소년은 우간다의 마을에 우물을 만들어낸다.

 

누군가의 관심이 그저 관심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 그러나 스스로의 노력과 활동, 사람들로 하여금 진정으로 돕고자 하는 마음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여섯 살 라이언의 위대한, 그야말로 기적같은 행동인 것이다. 게다가 이것이 단 한번의 일이 아니라는 점에서 더욱 놀랍고 대단하게 느껴지고 라이언의 기부 활동에 동참한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것 같아 덩달아 행복해진다.

 

우리는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 보았다. 어떤 댓가를 바라지 않는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행동이기에 더욱 감동적일 수밖에 없는데 설마 변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만으로 머물러 있었다면 결코 달라지지 않았을 상황을 그래도 해보자는 의지, 보다 적극적인 행동이 불러오는 놀라운 결과를 보면서 점점 더 삭막해져가는 세상 속에서 사람 사이의 인간적 도리만큼은 잊지 말고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작은 관심, 조금 거창하게 이야기하면 선행이 누군가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길일수도 있고 또 한편으로는 새로운 인생을 열어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이 들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