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옆지기도 그렇고 나도 기분이 안 좋다.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난 뒤로 계속 시간이 변경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었다. 이번에도 시간이 변경이 된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었다. 내가 탈 비행기가 변경이 되었다고 한다. 시애틀에서 인천공항으로 간다. 인천에서 부산공항인데.. 인천공항에서 부산공항으로 가는 게 아니라 김포공항에서 부산공항으로 간다는 것이다. 거기다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인천에서 숨 쉴 틈없이 바쁘게 움직여도 김포에 도착하면 부산가는 비행기를 놓치고 만다. 그리고 김포로 가면 차라리 부산으로 안 가고 바로 대구로 갈 수가 있는데... 하여튼 옆지기가 오늘 저녁에 전화를 해 본단다. 해 보는 게 아니라 꼭 해야한다. 속상하고 화가 난다. 이 몸으로 긴 시간 비행기 타는 것도 무리인데...  

2. 아버님 돌아가시고 난 뒤로 어머니이 요리를 거부하신다. 만들어져 있는 캔으로 식사를 하시고 이웃집에서 주는 음식으로 식사를 하신단다. 하지만 7월에 오면 요리를 해 주신단다. 사실 어머니 음식 솜씨가 일품이다. 내 입맛에 딱 맞다. 어머니이 만들어 주시는 요리는 다 좋아하는 편이다. 그걸 아시는 어머니이 주문만 하면 요리를 해 주시겠단다. 

3. 1월에 주사를 맞고 발에 통증이 없었는데 그저께 옆지기가 발에 통증이 심하다고 해서 다시 주사를 맞아야겠다고 한다. 걱정이다. 발이 좋아진다고 생각하고 있었더니 그게 아니었나... 주사 맞고 다시 괜찮아지고... 또 아프면 다시 주사... 이번에 맞는 주사가 마지막이었으면 좋겠다. 좋아져야 할텐데...

4. 아침에 잔뜩 흐린 날씨였는데 지금 창밖으로 하늘을 보니 파란 하늘이 보일까 말까하고 있다. 그리고 해님이 얼굴을 내밀려고 하고 있다. 요즘 많이 춥다. 다시 겨울이 온 것만 같다. 전기세가 많이 올랐다. 기름값도 오르고... 여름에는 더 올라간다고 하는데... 물가가 자꾸 올라사 정말 큰일이다. 

5. 오늘 큰조카 생일이다. 나중에 축하 문자를 보내야겠다. 언니 생일은 석가탄신일 전날인 20일이다. 생일날에 절에 갈 것이다. 매년마다 생일날 그랬으니까. 석가탄신일날 가도 되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다고 한다. 가서 내 이름 적고 등 달고 촛불 쓰고 올께 그러는 언니...  

6. 막내조카는 시험 기간이라서 저기압이다. 자정이 넘도록 시험공부를 한단다. 어제부터 친다고 하던데... 내년에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때문에 많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그래서 컴도 안 하고 공부만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7. 오후 5시다. 아침도 점심도 안 먹었는데 배가 고프지 않다. 신경을 써서 그런가... 그래도 챙겨먹어야겠다. 그런데 다 귀찮다. 서재질 하는 것도 귀찮고, 음악 듣는 것도 귀찮고, 먹는 것도 귀찮고... 다 귀찮다. 

8. 왼쪽으로 누우면 부어있는 갈비 때문에 아파서 못 눕고 오른쯕으로 누우면 겨드랑이와 어깨 아니 팔 전체에 통증 때문에 못 눕는다. 갈수록 심하다. 물건도 제대로 못 들고... 타자기를 치는데도 금방 통증이 온다. 한국 다녀와서 수술을 하기로 했다. 지금하면 가는데 지장이 있을 것 같다고 한다. 그동안 많이 아파도 참아야 하는 것이다. 더 심하면 안 되는데... 아 증말 짜증나서 미치겠다. 

9. 어제 옆지기가 어머니와 통화를 했다. 옆에서 듣고 있으니 어머니이 나와 옆지기 나이를 물어본 것 같았다. 그래서 옆지기가 나는 38살, 옆지기 48살이라고 했다. 그랬더니 갑자기 옆지기가 누가 97살이라고? 나? 엄마는 막내 아들 나이를 그리 올려도 되는거냐고 웃으면서 대꾸를 하는 것이다. 전화 끊고 옆지기하는 말이 어머니이 옆지기 나이를 97살로 알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옆지기 큰 충격을 받았다. ㅎㅎ 어머니보다 나이를 많이 먹은 옆지기가 되고 말았다. 하하하~ 어머니은 실수라고 사과를 했단다. 어머니 기억력이 점점 안 좋아지고 계신다. 큰일이다.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0-05-07 10: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5-08 07: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조선인 2010-05-07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플수록 식사를 잘 챙기셔야죠.

후애(厚愛) 2010-05-08 07:58   좋아요 0 | URL
네 앞으로 잘 챙겨먹을께요. 감사합니다.*^^*

L.SHIN 2010-05-07 1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아니 뭔 놈의 여행사가 그따구람. 아, 항공사인가? 신뢰를 밑바탕으로 하는 미쿡에서
일을 고따위로 하면 안 되지..어째, 그런 건 한국보다 더 못한 듯..ㅡ.,ㅡ
2. 요리 해줄 사람에 대한 부재로 인한 행동의 변화 아닐까요. 어머님이 마음이 많이
허전한가 봅니다. 후애님이 많이 좀 만들어야 달라고 어리광 부리셔야 할 듯..^^
3. 그거 참...후애님도 허스밴드님도 큰일이군요. 그 놈의 병원들, 근원을 못 찾는 건..
4. 여기는 여전히 맑은 날 보다 흐린 날이 더 많지만, 오늘은 기분좋게 햇님이 - ^^
8. 후애님을 위해 '엘신 특제약'을 제조중입니다.(웃음)
9. 아이고,이런. 97살이라니.^^;

후애(厚愛) 2010-05-08 08:05   좋아요 0 | URL
1. 어제 전화를 했는데 아시아나 항공이 전화를 안 받는다고 내일 전화를 하라고 항공사 아가씨가 그러네요. 시간과 대구가는 비행기를 바꿔달라고 해 보고 안 되면 인천에서 서울역가서 기차타고 대구내려 가려고요. 물론 비행기 티켓이 그냥 날아가는거지만..ㅜ.ㅜ
2.그런 것 같아요. 아버님 없으시니 아무것도 하기가 싫다고 하시네요. 요즘 많이 그립다고 하시기도 하군요. 벌써 요리 3가지 주문을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어머님께 등갈비찜을 해 드리려고 재료 챙겨서 갈려고요.
3. 병원이나 의사 생각하면 짜증이 나고 화가 납니다. 특히 의사들...
4. 오늘 이곳도 날씨가 좋습니다. 근데 파란하늘이 아니라 먹구름이 많아요.ㅜ.ㅜ
8. '엘신 특제약'이 뭘까...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9. ㅎ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옆지기 열 받았어요.^^

차좋아 2010-05-07 17: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식구들 보러 오시는데 고향 오시는데 안 아파야 하는데...
꽃 사진 꼭 올릴게요^^(카메라가 어딨나 ㅎㅎ)
참 국화차 다음주중에 갈 것 같아요~ㅎㅎ

후애(厚愛) 2010-05-08 08:07   좋아요 0 | URL
건강해지려고 많이 노력하는데 그게 잘 안 됩니다.
그래서 속상하고 스트레스 받고..
나중에 카메라 있을 때 찍어서 올려주세요~
괜히 저 때문에 비싼 카메라 사시지 마시고요.^^
늦게 보내 주셔도 되는데... 감사히 잘 마실께요.
받으면 서재에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꾸벅

비로그인 2010-05-07 13: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일 중요한 건 역시 건강이예요.
자꾸 아프셔서 어케요?

후애(厚愛) 2010-05-08 08:07   좋아요 0 | URL
네 아는데 제 몸은 모르는 것 같습니다.
통증만 없으면 좋겠는데...

마녀고양이 2010-05-07 1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겨드랑이의 임파선이 자꾸 붓나봐여?
저번에두 수술 한번 했다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옆지기님 발은 어디가 안 좋은거여여?
아픈게 제일 큰 일인데.. 왼쪽 갈비뼈 있는데는 왜 또 부엇대여?
어휴......... 걱정이다...

후애(厚愛) 2010-05-08 08:10   좋아요 0 | URL
오른쪽에 조금씩 붓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깨쪽에도 통증이 심하고요.
저번에 수술한 겨드랑이는 왼쪽입니다.
무거운 물건이나 칼질 등을 하면 오른쪽 팔 전체가 아프고요.
왼쪽도 붓고 통증이 심해서 수술을 했는데 여전히 통증은 있네요.
어느 날 갑자기 갈비뼈가 부어 있었어요.
X-레이 검사를 했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하면서 다른 검사는 안 해 주고 있는 의사입니다.

blanca 2010-05-07 1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님 은근 귀여우세요.97살! 후애님에 대한 사랑도 느껴지네요. 사람은 진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요리가 하고 싶어지잖아요. 그런데 그나저나 건강이 안좋아서 어떡하죠? 저도 너무 독한 감기에 걸려 잠을 못이루고 있답니다. 오늘 거울을 보니 정말 병자 같더라구요. 후애님이 어서 건강해지시기를...

후애(厚愛) 2010-05-08 08:12   좋아요 0 | URL
옆지기 놀라고 열 받았습니다. ㅎㅎ 어머님 참 좋으신 분이세요. 암 때문에 작년에 돌아가신 아버님도 좋으신 분이신데... 암이 아니였으면 오래 사셨을텐데...
요즘 감기 때문에 큰일입니다. 빨리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건강해지도록 노력할께요. 고맙습니다.*^^*

행복희망꿈 2010-05-07 17: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가지로 힘든일이 많으시군요.
힘들어도 건강하면 다 좋아질텐데~ 걱정이구요.
후애님도 남편분도 빨리 건강이 좋아지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한국에 오실때도 조금더 편하게 잘 도착하시길 바래요.
어머님께서 장난으로 말씀하신거겠죠?

후애(厚愛) 2010-05-08 08:14   좋아요 0 | URL
네 건강만 좋으면 매일 좋은 날이 될텐데..
힘이 드네요..
빨리 건강해지도록 노력할께요. 고맙습니다.*^^*
장난은 아닌 것 같았어요. 아들 나이를 기억 못하시니...
어머님 걱정이 많이 됩니다.

꿈꾸는섬 2010-05-07 2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한방이 필요하겠어요.
옆지기님까지 아파서 어째요.
모두 건강해지셨으면 좋겠구요. 항공사 예약이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후애님 스트레스 날아가라~~~

후애(厚愛) 2010-05-08 08:16   좋아요 0 | URL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한방이 있을까요..
주사맞으면 괜찮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주사를 맞을지... 옆지기 발이 걱정입니다.
항공사 때문에 열 받아요.ㅜ.ㅜ
ㅎㅎㅎ 감사합니다.*^^*

마노아 2010-05-07 2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굽이굽이 태클이 너무 많네요ㅠ.ㅠ
비행기 문제가 잘 마무리 되어서 일정에 문제가 없었으면 해요.
어머님이 건강 상하지 않으실까 걱정이에요. 그래도 두분 신경써주는 마음은 늘 따뜻해요.
옆지기님과 후애님이 모두 아파서 큰일이에요.
날씨가 덥다가 다시 추워졌군요. 한국은 엄청 춥다가 이제 좀 따뜻해졌어요.
후애님을 둘러싼 주변의 모든 것들이 조화롭게 돌아가고, 무엇보다도 다 함께 건강해졌으면 해요.
힘내셔요!!

후애(厚愛) 2010-05-08 08:20   좋아요 0 | URL
적다보니 저렇게 많아졌네요..
가는 날짜는 똑같습니다. 문제는 김포공항으로 간다는 게 문제에요.
시간도 많이 부족하고요. 인천국제공항철도를 이용해서 김포공항으로 간다고 하는데... 우선 내일 아시아나와 통화를 해보고 안 되면 인천에서 서울역으로 가려고요. 그게 훨씬 편할 것 같기도 하고요. 내일 결정이 날 것 같아요.
요즘 날씨가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춥다가 따뜻하고 따뜻하다가 춥고..
네 힘 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같은하늘 2010-05-11 0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래저래 꼬임이 많으셨네요.
오늘쯤은 말끔하게 해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후애(厚愛) 2010-05-11 06:12   좋아요 0 | URL
오늘 해결했어요.^^
물론 취소를 하고 다시 예약을 하고... 힘 들었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