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대한민국 경제독립 액션 플랜
존 리 지음 / 지식노마드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여러 매체에서 존 리 의 인터뷰를 여러 번 들었지만 책으로 읽으니 더 새롭게 다가온다. 무엇보다, 내가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라는 투자의 필요성 역설은 여태 반평생 넘어살면서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그래서 무릎을 탁 치게 만든 경구이다. 왜 여태까지 이걸 몰랐나 생각해보면, 여기도 정치, 사회, 경제적인 면에서 우리 나라의 실상이 고스라니 드러나고 있다. 왜 내가 새벽에 일어나 노동현장으로 나가서 벌었던 돈을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소비에 써야 했던가, 후회가 막급이던 시점에 존 리 의 투자철학을 알게 되었다. 조금 뒤늦은 감이 있지만, 수명이 길어져 노후한 몸을 이끌고 살아내야 하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는 만큼, 지금이라도 정신차릴 수 있어 고맙고 또 고맙다.  차는 시장볼 때만 이용하고 출퇴근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 것도 존 리 덕분이다. 건전한 경제철학으로 견실하게 경영될 회사를 골라 투자해 놓고, 나는 체력이 허락하는 정도까지 조금이라도 계속 일하고, 가족들과 사랑어린 시간을 많이 갖고,  돈을 위해서가 아닌, 나 자신을 위한 활동에 더 많이 공을 들이고 살 생각이다. 저금리 시대이다. 냉철한 자산 분석이 없고, 투자마인드가 없다면, 앉아서 내 노후자금이 젖은 모래성처럼 무너져가는 꼴을 볼 수 밖에 없다. 떼돈은 벌 수 없겠지만, 하루 천원, 만원이라도 꾸준히 모아, 중수익 정도를 목표로 투자하는 경제라이프를 살지 않으면 사랑하는 가족에게 짐이 될 것이다. 나는 그러기 싫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