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기말 셤이라 새벽에 일어나 밥을 차리지 않지만 평소엔 6시 10분에 딸냄 밥을 차린다.

6시 30분엔 아들 놈 밥상 차리고 7시쯤엔 남편 밥상을.

남편은 차를 가지고 출근하느냐 대중교통을 타고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는 한다.

셤기간이라도 아침에 네 번의 밥상 차리기는 달라지지 않는다. 학년 별로 시험 시간이 달라 아들은 10시 30분까지 학교에 가기 때문이다. 큰 아이와 바통터치 하는 것 같다. ㅠㅠ

그렇게 출근과 등교가 끝나면 비로소 혼자 앉아 여유롭게 밥을 먹는다. 텔레비전을 보면서먹기도하고 라디오를 들으며 먹기도 하고.

이후 시간은 나 한가해요~~~^^

사실 어머님 병원에 가서 운동도 시켜드리고 아버님 댁에도 들러 청소를 하기도 하지만.

암튼 애들이 올 때까지는 시간을 다투는 일은 없다.

야자 한다고 6시쯤 혹은 가끔 5시쯤 집에와서 저녁을 먹는다.

띡띡띡. 현관이 열리자 마자 예민한 후각을 가진 울 딸, 오늘은 카레지? 오늘은 감자지? 오늘은?......

집에 올 시간 즈음 아들은 '엄마 오늘은 메뉴가 뭐야'하는 문자를 보내온다. 맘에 들지 않으면 친구랑 먹고 온다 한다.

특별한 반찬, 고기라도 하면 꼭 문자 날려줘야 한다.

 

울 딸 저녁을 먹고 수저를 놓기도 전에 이쁘게 말한다.

"엄마, 후식은 뭐야~?"

아휴-.-;;

 

음식물 쓰레기도 버리고 설겆이도 끝내고 행주까지 빨아 널어 놓아도 밤만 되면 엉망이다. 폭탄 맞은 것 처럼.

10시 11시에 온 아이들이나 남편은 또 먹을 것 없나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어쩌라구. 그러다보니 매일밤 거실이며 주방은 어질러져있다.

나 11시 이후에 퇴근이니까 아무 것도 시키지마!!! 

그러나 소용없다.

엄마, 아내는 밥해주는 사람으로 알고 있는 듯.

나도 퇴근 시켜주란 말얏.

악덕 기업이란 말은 들어봤는데 가족도 악덕????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12-07-06 18: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네시반 이후 세번 네번 차려 먹어요. 그거 때문에 힘들어 죽겠어요. 애아빠 밥 먹은 거까지 다 치우면 11시, 진짜 그 시간 이후에 뭐 달라고 하긴 하더라. 완전 짜증나요. 그 맘 알아. 니들이 알아서 먹던 말던 하라고 해요. 더 이상 힘들어서 못 하겠다고. 흐흐.
정말 악덕 가족 맞아~

희망으로 2012-07-06 20:41   좋아요 0 | URL
밤에 먹고 안치우면 매일 아침 설겆이가 잔뜩 쌓여요.
셤기간 밤 늦게까지 안자고 있으면 뭐라도 자꾸 챙겨주게 되죠, 그러다보니 맨날 엉망이예요. 몸이 힘들거나 맘이 안 편할때 지저분하면 짜증나더라구요. 평소엔 그려려니 해요.^^
문제는 이사람 저사람 먹을 때 같이 앉아 먹는다는 거죠. 그러니 뱃살이 출렁거리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