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가 좋은 10가지 이유 꼬마 그림책방 29
최재숙 지음, 문구선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가 좋은데 무슨 이유가 열가지씩이나 필요해? 하는 말이 불쑥 튀어 나왔다.
그냥 좋은 거지....하며 책을 펼쳤다.

'나는 우리 엄마가 뽀뽀 대장이라서 좋아.
매일매일 나한테 뽀뽀해주니까.'


큭~ 쫌만 커도 엄마의 뽀뽀를 거부하는 울 아들 녀석. 괘씸해진다.
생각해보면 난 뽀뽀만 한게 아니라 달덩이같은 엉덩이도 잘 깨물었다.^^ 그래서 울 아들이 엄마는 변태라고 했고.

'그런데 미정이 볼 때는 뽀뽀하지 마, 응?'

처음 제목에서 책에 가졌던 투덜거림과 불만이 쑥 들어간다. 
완전 급! 공감.
집에서는 어떤 스킨쉽도 참아 주는데 집 밖에만 나가면 달라진다. 내가 손을 잡을라치면 슬쩍 빼질 않나, 팔짱을 끼지도 못하게 했다. 나쁜 넘.

'난 우리 엄마가 맛있는 밥을 해 줘서 좋아.
내가 좋아하는 반찬을 많이 만들어 주니까.
그런데 맛있는 거 시켜 줄 때도
엄마가 참 좋아.'


울 아들 놈도 한때는 그랬다. 유치원 때부터 고학년이 되도록 똑 같은 내용의 편지를 썼었다. 엄마가 맛있는 거 많이 해 줘서 고맙다고...그랬던 녀석이 이젠 엄마가 해 주는 음식보다 시켜주거나 외식 할 때가 더 좋다고 한다.ㅠㅠ

난 울 아들이 학교 끝나고 오는 길에 꺽어다 준 한송이 꽃을 다시 한 번 받아 보고 싶고 그랬던 아들이 그립다.
아들아, 이제 그만 사춘기에서 졸업해 주면 안되겠니~~? 


엄마가 내 편이라고 생각했는데....럴수럴수...엄마가 나 몰래 형한테 '우리 집 대장'이라고 하는 거, 다 들었다구. 엄마의 뾰족구두를 신고 벽에 찰싹 붙어 엿듣는 모습. 넘 귀여워. 인상 쓴 저 표정은 어떻구. 넌 무지 속상하겠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섬사이 2010-12-17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그림과 글을 보고
"어머나 이를 어째~"했어요.
저 꼬마 무척 서운했을 거에요.
책 내용이 무척 귀엽네요. ^^

희망으로 2010-12-17 15:55   좋아요 0 | URL
전체적으로 그림이 맘에 든 건 아닌데 저 그림의 내용이 맘에 들었어요. 꼬마 아이의 마음이 아주 잘 드러나죠.
두명의 아이를 키우면, 큰 애는 큰 애 대로 '널 젤 사랑해', 또 둘째 한테도 몰래 '널 젤 사랑해' 하곤 하잖아요.
전 일본 그림책을 좋아하는 편인데 그 이유가 바로 일상을 저런 식으로 너무 잘 캐치 했다는 거예요. 물론 이 책은 우리 작가의 그림책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