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로 본 세상
캐스 R. 선스타인 지음, 장호연 옮김 / 열린책들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스타워즈라는 렌즈를 통한 세상읽기'

세상에는 3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스타워즈를 사랑하는 사람,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 스타워즈를 사랑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이 그것입니다. 

이 책은 미국의 저명한 법학자이자 베스트셀러 '넛지'의 공저자인 '캐스 R 선스타인' 이 썼습니다. 그는 스타워즈를 사랑하는 사람이지요. 

그는 이 책에서 크게 2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첫번째는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 모험담을 만들게 된 배경과 스타워즈가 성공한 비결을 말해줍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는 언제나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켜주지요. 게다가 왜 전세계가 스타워즈에 열광하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스타워즈를 바라보는 13가지 방법(우아. 스타워즈를 다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요?)과 영화 속의 의미를 다층적인 관점으로 해석해줍니다. 모르고 지나친 재미를 알게 해준달까요. 해석의 여지가 많은 열린 구조는 하나의 컨텐츠에 영속성을 부여하지요. 

이 책은 스타워즈라는 렌즈를 통한 세상읽기이니 만치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이 읽으면 아주 재미나고 의미있게 읽힐 것 같습니다. 

저는 저자가 정의한 3번째 종류의 사람으로 스타워즈를 1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스타워즈가 세계적인 문화로 형성된 원인은 저의 다른 삶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스타워즈의 성공비결로 꼽는 품질. 사회적 영향. 타이밍은 오늘날의 필수 성공비결이니까요. 

언젠가 왕좌의 게임이나 슬램덩크같은 렌즈로 세상을 읽어보자는 책을 기대합니다. 

#캐스R선스타인 #스타워즈 #열린책들 #스타워즈로본세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