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미래 - 콘텐츠 함정에서 벗어나는 순간, 거대한 기회가 열린다
바라트 아난드 지음, 김인수 옮김 / 리더스북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의 함정에서 벗어나라'


시장을 지배할 정도로 압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 또는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비즈니스의 성공여부는 콘텐츠의 질에 달려 있다는 것이 통념이다. 이 책 '콘텐츠의 미래'는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에는 반드시 콘텐츠가 탁월할 필요는 없으며 이러한 통념, 즉 콘텐츠의 함정에서 벗어나라고 주문한다. 

그럼 무엇이 비즈니스 성공 요소인가? 이 책 '콘텐츠의 미래' 의 전체를 관통하는 비즈니스 성공요소는 바로 '연결'이다. 이 책은 연결간의 대상은 각각 사용자,  제품, 기술이며 이들 관계의 본질을 깨닫는 기업이 시장을 지배한다는 것을 여러 사례를 들어 보여준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전략담당 교수가 20년간 연구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사용자, 제품, 기술간에 '연결'을 어떻게 시켜야 하는지 따라가 보자. 

"결국, 모든 것은 연결에 달려 있다"

압도적인 콘텐츠를 만들기보단 어떻게 연결시켜야 할지에 더 집중해야겠다. 이 책을 읽음으로 창업이나 신사업에서 벌생하는 오류를 또 한가지 없앤다. 


#콘텐츠의미래 #리더스북 #콘텐츠 #연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