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내 인생이 아니다 - 우리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서동일 지음 / 프레너미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건 내 인생이 아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을 용납할 수 없는 단호한 말이다.
우리들 역시 대부분이, 아니 전부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고 싶지만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살아간다. 
(헛!! 나만 그런건가? 그러면 곤란한데...)

2014년에 VR회사 '오큘러스'가 페이스북에 20억 달러(우리돈 약2.3조원)에 인수되었다. 그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 8명 중 한명이 한국인이며 이 책의 저자인 '서동일' 대표다. 페이스북에 인수될 때 지분율에 의해서 150억을 받기로 했는데 80억원은 받고 나머지 70억원은 5년간 페이스북에서 근무를 해야 받기로 했다.

서동일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9개월간 근무하다가 창업을 선택한다. 물론 페이스북에 받기로 한 70억원도 영영 물건너 간 것이다. 꿈의 직장인 페이스북을 퇴사한 이유는 80억원으로도 부유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다거나 창업을 해서 70억원보다 더 벌수 있을 거란 자신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는 그런 것보단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바로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을 통한 외로움을 해결해주고 싶다는 일'을 조금이라도 빨리 하고 싶어서란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 즉 꿈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 자기의 인생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저 돈, 안정만을 위해 살아간다. 그건  자기 인생이 아니라는 거다. 

저자의 인생스토리를 듣고 있노라면 언제나 강한 자신감과 동기부여가 되곤 한다. 이 책을 읽는 동안에 스트레스를 잊고 저자에게 빙의가 되어 마치 내가 저자가 된 '가상현실'을 체험했다. 마크 주커버그가 저자에게 직접 추천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추천도서 5권을 알게 된 건 솔솔한 재미라고 생각했지만 인터넷에는 더 많이 나와 있는게 함정이다. 흑.

나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고 싶다. 과연 그럴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이러면 저자는 루저라고 한다. 끄응...
버틸수가 없구나. 자기계발서를 덮고나면 의례히 만나게 되는 공허함을 저자도 아는가 보다.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10가지 행동지침을 남겨주는 세심함을 보여준다. 10가지 행동지침의 키워드는 건강,독서,인간관계,공부,영향력이다. 

벌써 12시다. 자 그럼 이제 일단 '꿈'이란 걸 꿔볼까?


그건 내 인생이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