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7일, 퇴근하고 돌아오니 서재에 뙇!! 도착해서 나를 반갑게 기다리고 있었다. 이게 바로 당일배송 쇼핑의 매력아니겠는가.남은 2월도 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보낼수 있겠다

1.#공터에서 -
김훈 작가의 소설이다. 이전의 작품인 ‘칼의노래‘,‘라면을 끓이며‘를 통해 김훈 작가를 알게 되었는데 이전과 같이 책제목에서 책의 내용을 예상하기도 어렵다. 김훈작가는 이 책을 통해 영웅적이지 않은 않은 등장인물들의 슬픔과 고통을 말하고 싶단다.

2.#전태일평전
한국현대사에 전태일 열사보다 더 큰 영향과 파문을 준 이가 없을 정도다. 지독한 가난과 사회적 멸시속에서 타락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저항한 그의 정신과 그 정신을 이어받은 사람들덕에 이 사회가 조금씩 나아지는게 아닐까 한다.1970년에 평화시장 앞에서 분신항거할 때의 나이가 고작 22살이었다.

3.#정관정요
이 책은 그의 연호인 ‘정관‘을 들어 ‘정관의치‘라는 중국 역사상 황금기를 구가했던 당태종이 그의 신하들과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문답형식으로 정리한 책이다. 창업보다 수성이 더 어렵다는데 어떻게 소통해나며 조직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비결을 알아볼까나~

4.#태백산맥 5
해방 후 이데올로기 차이로 발생한 계층간 갈등때문에 가슴앓이하는 한민족의 이야기, 필독서다. 이야기 전개상 곧 한국전쟁이 일어날듯 싶다.

5.#완벽한공부법
어렸을때부터 공부하기를 강요당하며 공부만이 살길이라는 생각으로 살아온 우리들 대부분이다.
그래서 학교를 졸업하면, 취업을 하고나면 공부하기가 싫어지는게 아닐까. 여기 최고의 공부법이 있나니...

6.#인포메이션
인간과 우주에 담긴 정보의 빅히스토리라는 부제로 정보의 계량화, 수량화를 시도한다. 책에 대한 온갖 유명매체의 찬사로 그 가치는 검증되었으니 이제 읽기만 하면 된다. 과연 어떤 내용들이 있는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