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하야마 아마리 지음, 장은주 옮김 / 예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스물아홉생일_1년_후_죽기로_결심했다.



"인생의 막판에 이르면 정말 생각지도 못한 힘이 솟는다는 걸 여실히 보여준다. '목표'라는 과제가 생기니 그걸 달성하기 위해서는 절박함이 있는 한 불가능한 일은 없다는 걸 새삼느끼게 되었다 - 자강"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길고 긴 책제목입니다.ㅎㅎ)의 스페셜에디션 에 수록된 나의 글로 나의 필명이 '자강'이다. 이번에 한정판 으로 나왔는데 이전과 같은가격에 훨씬 좋은 커버로 나온 책이라 선물용에는 안성맞춤인것 같다. 


목표없는 삶은 의미없는 시간죽이기다. 물론 목표를 세우고 죽기살기로 노력하면 다 이룰수 있다는 구라에는 이제 속지않는다. 속지도 말자. 


하지만 목표의 '존재'자체가 내가 살아가고 있다는 방증이라 생각한다. 100년도 채 되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 대부분은 몇몇 위인을 제외하고는 가족이외엔 10년후면 대부분 잊혀져버릴 운명아니겠는가.


이 짧고도 한번밖에 인생에서 자신이 '하고싶은일'을 찾고 그것을 이루기위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한 최후의 마음가짐인 '절박함'을 가진다면 후회하지 않을 인생을 보낼 수 있다고 이 책은 말한다.

"절박함, 나는 과연 절박한가?"라고 1년전에 책을 보면서 써갈긴 문구가 나를 자극시킨다.

문득 딸의 책장을 이번주에도 만들지 않으면 안내에게 혼날 것같은 절박함이 생각난다. 슬슬 집청소하고 책장만들러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