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점짜리 영업습관 - 당신도 영업력 하나로 천하를 통솔할 수 있다
송용준 지음 / 세일즈대학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영업습관뿐이겠는가, '습관'의 중요성을 새삼 물어 무엇하랴.
이 책에서 말하는 영업습관 4가지를 알아보자.
'정신자세', '대담한 목표', '상담기술', '행동습관'이 그것인데 각 항목을 0점부터 5점까지 수치화해서 영업습관을 파악할 수 있으며 최고점인 5점을 각 항목마다 받았을 경우 5x5x5x5가 되어서 제목과 같은 645점이 나온다고 한다. 이렇게 645점짜리 영업직원은 연봉이 12억원이 되는 수준에 이른다는데.....

저자는 '세일즈대학'이라는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송용준 대표로 필립모리스 코리아, BMW코리아, 한국 3M같은 외국계회사를 비롯해서 국내 기업에 세일즈 컨설팅을 프로젝트를 수십년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책은 세일즈 컨설팅 현장교육에 사용되는 실제 사례를 다수 포함하고 있어서 영업업무를 시작하는 초보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됨은 물론 특히 대한민국 0.1%의 자부심을 갖게 한다는 저자가 개발했다고 하는 세일즈 기법인 SPIN기법과 FABE기법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풍요롭게 살고 싶으면 세일즈를 배워라. 세일즈의 여러가지 기술은 평생을 살명서 쓸모가 많다. 특히 거절을 극복하는 기술은 인생을 사는 동안 많은 문제를 해결해 줄것이다'라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말과 같이 '세일즈'란 세일즈 업무를 하는 사람만이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