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을 것에 집중하라‘˝10년 후에는 어떤 변화가 있겠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그러나 누구도 10년이 지난 뒤에도 ‘바뀌지 않을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은 하지 않는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불변하는 것을 알 수 있다면 그곳에 에너지를 많이 투자해야 한다˝제프 베조스의 말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는 10년이 지나도 ‘낮은 가격, 빠른 배송, 많은 대안‘을 원할 것이라 확신했고 아마존은 이 3가지에 집중했다고 하는데요. 나의 고객들은 누구인지 명징하게 규정하고 그들이 변치않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탐구해 봐야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하라‘는 무릎이 절로 쳐지는 주장입니다.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