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2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2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하지 않을 것에 집중하라‘

˝10년 후에는 어떤 변화가 있겠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그러나 누구도 10년이 지난 뒤에도 ‘바뀌지 않을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은 하지 않는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불변하는 것을 알 수 있다면 그곳에 에너지를 많이 투자해야 한다˝

제프 베조스의 말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는 10년이 지나도 ‘낮은 가격, 빠른 배송, 많은 대안‘을 원할 것이라 확신했고 아마존은 이 3가지에 집중했다고 하는데요. 나의 고객들은 누구인지 명징하게 규정하고 그들이 변치않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탐구해 봐야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하라‘는 무릎이 절로 쳐지는 주장입니다. 굿굿.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