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만난 책‘

종이책 사고 읽는 게 주춤한 나날입니다. 더이상 종이책을 둘 장소가 없어서... 그래서 요즘은 주로 전자책을 읽는 중인데요. 읽고 싶은 책이 모두 전자책으로 나오는건 아니더군요. 그래서 다시 종이책을... 대표님이 선물해주신 것도 있고요.

#리더반성문 - 리더의 크기가 조직의 크기라고 합니다. 끊임없이 성찰하고 자기반성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

#두려움없는조직 - 공포와 위협이 아닌 심리적 안정감이 외려 조직 구성원의 생산성과 만족도를 높여준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꼭 명심!!

#비즈니스인문학 - 언어천재 조승연이라고 명성이 자자한 저자인데 처음 접하는 책이에요. 비즈니스와 인문학을 어떻게 접목시켜서 이야기를 풀어나갈지가 궁금합니다.

#기획의정석 - 기획의 달인이라는 박신영 작가의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제가 이끄는 기획팀에 도움이 될까해서 골랐지요.

#아인슈타인의생각실험실 - 현대물리학의 시대를 개척했다는 아인슈타인이라고 하지요. 상대성이론이 어떤 사유 과정을 통해서 도출되었는지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선택설계자들 - 대니얼 카너먼, 애덤 그랜트, 앤젤라 더크워스의 추천도서랍니다. 모두 제가 애정하는 작가들인데요. ^^ 퍼펙트한 의사결정의 프로세스에 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기대되는 책이에요

#몰입 - 어떤 일에 ‘몰입‘이 되는 순간 마법이 펼쳐진다는 건 다들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성패의 관건은 의식적으로 몰입을 할 수 있는가? 에 달려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에 대한 답을 구하고자 찾았습니다.

#왓칭2 - 몰입할 때 뿐만 아니라 시야를 넓힐수록 마법이 이루어진다는군요. 목적지에 이르는 길은 한 가지만 있는게 아니거던요. ^^

#고래 - 천명관이란 이야기꾼의 기상 천외한 스토리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어찌 이야기가 마무리될지 기대되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