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독서정산 - 14권

서 있는 위치에 따라 세상을 바라보는 풍광이 달라지네요. 읽는 책의 분야가 달라지는게 느껴집니다. 그 와중에 자신의 취향도 잊지 말아야겠지요 ^^

1.캐털리스트 (경제경영) - 조나 버거 / 사람을 변화시키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필수적인 요소 6가지를 말해줍니다.

2.싱크 어게인 (경제경영) - 애덤 그랜트 / ‘다시 생각하기‘라는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사람의 고정 관념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3.순서 파괴 (경제경영) - 콜린 브라이어, 빌 카 / 넷플릭스라는 거대 회사의 조직 운영 방식을 말합니다. 배울 점이 어마어마하군요.

4.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소설) - 김초엽 / SF단편 모음집. 저자가 상상하는 우리가 당면할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5.친절하게 웃어주면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들 (사회) - 박정훈 / 착각에 빠진 남성의 고정관념과 태도는 저자의 글을 통해 알게 됩니다. 여자들이 살아온, 남자들은 모르는 세계가 펼쳐집니다.

6.인스타그램에는 절망이 없다.(에세이) - 정지우 / 나를 절망시키는 것은 가까운 이들의 SNS에의 화려한 포스팅이다. 인스타에는 화려함, 그것을 지켜보는 이는 절망. 촌철살인이다.

7.참모로 산다는 것 (역사) - 신병주 / 조선시대 참모들의 일생을 간략히 서술합니다.

8.컨설턴트(소설) - 임성순 / 컨설턴트라는 직업을 가진 사내의 이야기.

9.지금, 바스마르크(인문) - 에브하르트 콜브 / 수 백개의 공국으로 쪼개어졌던 시절의 독일시대가 있었다. 그 독일을 통일시킨 철혈 재상 비스마르크의 일생에서 리더십을 배우다.

10.신입사원의 조건 (자기계발) - 신입 사원이 읽으면 좋죠. 신입사원 교육준비로 읽었습니다.

11.신입사원의 직장예절(자기계발) - 장수용 / 직장 생활에서의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 읽어두면 좋겠죠. 신입사원 교육준비용.

12.인생에 지름길은 없다. (자기계발) - 스웨이 / 하버대 인생학 강의로 제목에 모든 것이 담겨 있네요. 모든 것은 천천히 이루어진다죠.

13.성숙한 어른이 갖추어야 할 심리습관 (심리) - 류쉬안 / 나이만 먹은 아재가 아니라 성숙한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노력이 필요하단걸 느낍니다.

14.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OKR (경제경영) - 크리스티나 워드케 /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참고했는데요. 성과관리 시스템인 OKR을 배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