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정산 - 20종

이번 9월에 읽은 책들과 짧은 소감을 공유합니다. 어느덧 200권을 넘었군요. 남은 3개월도 화이팅!! ^^

187.빅픽쳐 (소설) - 더글라스 케네디 /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일을 살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소중한 것을 희생해야 함을 일깨운다.

188.거짓의 사람들 (인문) - 스캇 펙 / ‘악‘이란 추악하고 피해야 할 추상적인 존재가 아니라 ‘질병‘으로 인식하고 치료를 해야 함을 주장한다.

189.아이의 뇌에 상처를 입히는 부모들 (육아) - 도모다 아케미 / 아이 앞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부부싸움!!

190.10대의 사생활 (육아) - 데이비드 월시 / 10대 사춘기들의 비정상적인 행동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일관된 양육관이 필요함을 통감한다.

191.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소설) - 그리어 헨드릭스, 세라 페카넨 / 갑작스레 다가온 사람들의 호의는 의심을 가지고 대하라는 교훈을 배운다.

192.료마가 간다 #4 (소설) - 시바 료타로 / 막부 말기의 존왕양이 지사들의 활동과 에도막부 말기의 정치흐름을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다.

193.지옥설계도 (소설) - 이인화 / 약물에 의해 뇌기능이 대폭 강화된 인간을 강화인간이라 부른다. 과연 그들 강화인간은 인류의 적인가 메시아인가.

194.불씨 1 (소설) - 도몬 후유지 / 영락해버린 우에스기 가문의 당주가 번을 되살리기 위한 개혁 활동을 볼 수 있다.

195.풍신수길 상(소설) - 시바 료타로 / 현재적 감각으로 표현한 인간관계술이 시바 료타로의 손으로 되살아나다. 시바 료타로의 관점이 너무 신선하다.

196.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 #2 (역사) - 양정무 / 에게 문명, 그리스문명, 로마 문명같은 시대순으로 알아보는 미술사

197.내 옆에는 왜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심리) - 모니카 비트블룸, 산드라 뤼프케스 / 내 주변의 사람이 이상할 수도 있지만 나 자신이 이상한 사람일 수도 있음을 인식하게 한다.

198.우리몸이 세계라면 (사회) - 김승섭 / 역사적으로 지식의 생산은 남성위주였고 여성의 고통은 숨겨져 왔음을 알게 된다.

199.허영만의 3천만원 #2,#3 #,4 (경제경영) - 허영만 / 아... 주식이란 무엇인가.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을 뼈저리게 실감한다... ㅜㅜ

200.최후의 템플기사단 #1 (소설) - 레이먼드 커리 / 뉴욕 매튜 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한 유물이 강탈당한다. 그 유물은 템플기사단과 관련이 깊은 유물인데....

201.뼈의 소리/눈의고개/검의춤 (만화) - 이와아키 히토시 / 히스토리에, 기생수의 저자 단편집. 하지만 나는 장편을 좋아한다는.....

202.나만 바라봐 (심리) - 오카다 다카시 /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고 극복하는지가 인생의 후반을 좌우한다.

203.아케치 미쓰히데 (소설) - 와시오 우코 / 일본 역사상 최고의 미스테리 중 하나인 ‘혼노지의 변‘을 일으킨 아케치 미쓰히데, 그가 왜 주군을 배신했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가설 중의 하나를 근거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개인적으로 관심도가 높은 소재라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204.고노에 후미마로 (역사) - 김봉식 / 말그대로 욱일승천하던 일본의 제국주의가 태평양 전쟁을 시작으로 몰락의 길을 걷는다. 2차 세계대전의 패전으로 천황을 제외한 책임자들은 전범죄로 처벌을 받는다. 그 중 한명인 고노에 후미마로가 일본의 제국주의에 영향을 끼친 이야기.

205.노화의 종말 (과학) - 데이비드 싱클레어, 매슈 러플랜트 / 노화란 인간이라면 반드시 겪어야 할 과정이 아니라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노화가 치료가 된다면 수명의 상한선이 증가하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앞으로의 세대들은 길어진 인생을 인간답게 살아갈 방법을 모색해야 하겠다.

206.미스터리 세계사 (역사) - 역사미스터리클럽 / 세곅 각 지역에서 미스터리로 알려진 50여가지를 모은 글, 나에겐 이것이 책으로 나온게 더 미스터리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