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독서정산 - 28권

아래는 6월에 읽은 책들과 짧은 소감입니다.

108.절제의 기술 (인문) - 스벤 브링크만 /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일까? ‘절제‘를 통해 삶의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109.천년의 수업(인문) - 김헌 / 그리스,로마 철학자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는 김헌 교수의 강의

110.타인의 해석 (인문) - 말콤 글래드웰 / 전문가들 조차 낯선 사람을 판단하는데 어려운 이유가 있다. 타인을 해석하는 어려운 이유에 대한 이야기.

111.기억의 과학 ( 과학) - 찰스 퍼니휴 / 기억이란 과거의 사실이 아니라 현재의 경험을 해석한 것이다.

112.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20, 망국 (역사) - 박시백 / 기나긴 조선왕조가 종식되고 일제에 의해 대한제국이 병합된다.

113.행복한 부모가 세상을 바꾼다. (육아) - 이나미 /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할 수 있다. 그 반대는 없다.

114.아버지들의 아버지 #2 (소설)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인류는 어디에서 왔는가? 에 대해 베르나르는 상상력에 무릎이 절로 꺽인다...

115.아리랑 10 (소설) - 조정래 / 연해주에 있던 20만명의 조선인이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되는 사건이 스탈린의 지시로 일어난다.

116.중일전쟁 (역사) - 래너 미터 / 서유럽과 미국이 대단치 않게 바라본 중일전쟁, 장제스의 입장에서 바라본 중일전쟁.

117.블랙라이크미 (사회) - 존 하워드 그리핀 / 흑인으로 변장하고 1950년대 미국 남부를 여행하면서 겪게 되는 인종차별의 이야기.

118.리얼 #9, #10, #11 (만화) - 이노우에 다케히코 / ‘장애‘와 ‘편견‘이라는 바닥에 떨어진 인생들이 ‘농구‘를 통해서 일어서는 이야기.

119.아버지의 딸 (심리) - 이우경 / 아버지가 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 어머니가 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책도 궁금하다.

120.어쩌자고 결혼했을까 (심리) - 오카다 다카시 / 행복하려고 한 결혼이 무덤이 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왜 그런지에 대해 ‘애착이론‘을 근거로 설명한다.

121.수부타이 (역사) - 리처드 A. 가브리엘 / 인류 역사상 최대 영토를 정복했던 칭기스칸의 장군 수부타이 이야기. 수부타이 앞에 버틸 수 있는 부대가 없었다...

122.퍼스널 (소설) - 리 차일드 / 강한 남자의 로망, ‘잭 리처‘의 모험기. 이번 시리즈에서 그의 미션은 ‘프랑스 대통령 저격범을 잡아라‘이다.

123.심리학이 어린 시절을 말하다 (심리) - 우르술라 누버 / 나의 인생은 2권으로 이루어져있다. 1권은 나의 부모와 친척들에 의해 쓰여졌지만 2권은 오롯이 나에 의해 쓰여진다. 2권의 분위기는 내가 쓰기 나름이다.

124.과로노인 (사회) - 후지타 다카노리 / 죽을때까지 일을 해야 하는 보통사람들의 미래를 보면 불안에 휩싸인다. 어째야 하는가.....

125.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육아) - 서천석 / 부모도 불완전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매일 딸에게 잘못한 점을 사과하고 있다. ;;

126.부끄러움들 (소설) - 정영선 / 액자식 구조로 되어 있어 흥미로웠고 내용 또한 나의 중학시절을 떠올리게 해서 재미났다.

127.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 #8 (역사) - 허영만 / 칭기스칸은 토그릴, 자무카 세력까지 일소하고 제2의 알렉산더라 불리는 무함마드2세의 호라이즘 제국까지 멸망시킨다. 칸의 사후 역시나 제국은 분열된다.

128.BEX Carter #1(소설) - Tiffany Nicole Smith / 상류층 이모와 함께 사는 Bex의 천방지축 이야기.

129.Monster Hunter (소설) - Mark Mulle / 마인크래프트가 배경, 마인크래프트 세계관, 몬스터를 처치하러 가는 주인공 일행.

130.Alien Boy (소설) - Kristen Otte / 인간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외계인 가족이 지구에 적응해가는 이야기.

131.Attacked (소설) - Paul Moxham / 2차 세계대전 발발 초기에 프랑스에 잠입하는 영국 요원의 이야기, 그는 프랑스의 레지스탕스와 협조하며 미션을 수행하는데...

132.Kids want to know about UFO‘s (다큐) - J.W.Patterson / UFO는 과연 존재할까요? 처음 UFO 소식을 접했을 때의 스릴감이 떠오릅니다.

133.Diary of Mr. TDH (소설) - Kaz Campbell / 돌아가신 엄마가 남긴 유물로 시간여행과 변함없는 학교생활을 병행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134.Wiggly the Worm (소설) - Arie Lightning / 어느 뒷마당에 사는 벌레, 달팽이, 방울뱀, 모기들이 그곳에서 살게 된 이야기.

135.A Piece of Blue String (소설) - Lee Strauss / 세계2차대전을 일으킨 히틀러의 나라 독일의 민간인들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 세계대전 중의 독일인 Katharina의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