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독서정산 - 21권

무덥던 더위가 사라지고 어느새 가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초저녁의 시원한 바람이 가을이 벌써 와있음을 알려주는군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더 가열차게 읽어야겠지요?

1.어떻게 세계는 서양이 주도하게 되었는가? (역사) - 로버트 B 마르크스 / 우연의 일치로 세계를 주도하게 된 서양의 행운과 그 변천사를 알게 됩니다.

2.요즘애들, 요즘어른들 (사회) - 김용섭 / 베이비붐, X, 밀레니얼,Z세대들의 분석으로 특정세대만이 아닌 전 세대를 다루었다는게 특징입니다.

3.조선왕조실록 #9 (역사) - 박시백 / 인종, 명종 시대의 실록, 이 시대에는 모후의 섭정이 시대를 장악하는군요.

4.28 #2 (만화) - 강풀 / 1980년 광주민주항쟁 피해자들의 자녀들이 전두환에게 복수하려는 이야기.

5.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 (소설) - 스즈키 루리카 /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이 되고 싶다는 자녀가 되려면 그 유대감을 어떻게 쌓는걸까? 라는 질문이 떠오릅니다.

6.지적생활의 설계(자기계발) - 호리 마사타케 / 지적생활에 대한 동경을 가진 사람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일상 팁들.

7.싸가지가 있어야 성공한다 (자기계발) - 정학범, 김수희 / 직장인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기에 대한 이야기.

8.브랜드 X팩터 (경제경영) - 박찬정 / 이제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만드는 시대임을 알 수 있습니다.

9.우린 너무 몰랐다 (역사) - 김용옥 / 제주 4.3사건, 여순 사건에 대한 도올 선생의 생각을 보고 있으면 속이 후련합니다.

10.조선왕조실록 #10 (역사) - 박시백 / 선조실록의 내용으로 가장 많은 분량은 역시나 임진왜란인데요. 선조의 정신나간짓을 보고있자니 정신이 아득해집니다.

11.몸짓 읽어주는 여자 (자기계발) - 이상은 / 바디랭귀지의 중요성과 바디랭귀지가 전하는 의미를 잘 캐치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12.소오강호 #3(소설) - 김용 / 독고구검의 무공으로 신기를 보여주는 영호충.

13.기생수 #1 (만화) - 히토시 이와아키 / 외계인이 지구에 와서 인간에게 기생하는 엽기적인 내용입니다만 이후의 내용이 엄청나게 궁금하군요.

14.괜찮아, 공황장애 (심리) - 주성완, 강수진 / 공황장애, 불안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15.오늘부터 나는 최고의컨디션 (심리) - 스즈키 유 / 문명화로 생긴 인류의 병인 우울증, 비만, 집중력 저하, 만성 피로, 의욕상실, 불면증을 떨쳐버리는 저자의 노하우를 보게 됩니다.

16.Our Strange New Land (Novel) - Patricia Hermes / 1700년대에 영국에서 아메리카로 이주한 사람들의 이야기.

17.Tresure Island (Novel) - 말로만 듣던 그 보물섬인데... 제대로 읽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네요.

18.Abraham Lincoln (Biography) - 미국 16대 대통령 링컨의 전기. 읽다보니 암살 당한 대통령이라는게 뒤늦게 생각나더군요.

19.Chrismas in Camelot (Novel) - Mary pope Osborne / 잭과 애니는 아서왕이 통치하던 카멜롯으로 시간여행을 가서 아서왕의 고민을 해결해줍니다.

20.Skyjack (Novel) -Tim Vicary / 테러범들이 자신들의 동료를 석방하라는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비행기를 납치하는데요. 아슬아슬하군요.

21.Secret Agent Jack Stalwart #3 (novel) - Elizabeth Singer Hunt / 루브르 박물관에서 도난당한 모나리자 그림을 찾는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