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것들 -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위대한 별종과 공존하는 기술 셀프헬프 시리즈 7
허두영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해야 할까요?‘

조직에서 그들이 이미 우리 주변을 메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종에 따라 50%가 넘어가는 곳도 다반사라는데요. 10년이 지나면 30~50세는 모두 밀레니얼세대로 구성됩니다. 그들과 함게 일을 해야하고 그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위해서는 밀레니얼세대를 제대로 이해해야겠지요.

밀레니얼세대는 시기적으로 1980년부터 2000년도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말합니다. 그들의 특징을 7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데요. 질문자, 조급증 어른이, 학습자, 최신 기술 숙련자, 의미 추구자, 현실주의자, 성취주의자로 나타낼수 있습니다. 키워드만 봐도 대략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겠지요?

이런 밀레니얼세대와 함께 일하는 기성세대는 많은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원인은 밀레니얼세대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부족해서인데요. 앞으로는 경제활동과 소비 트랜드의 주체가 된 그들을 연구하지 않고서는 기업 비즈니스에서 생존하기가 불가능합니다.

저자는 밀레니얼세대들과 함께 잘 일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하는데요. 그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시시콜콜 간섭하지 마라
2.빠르게 돕고 협업하라
3.재미있게 일하며 배우게 하라
4.베짱이를 격려하라
5.일의 의미를 깨닫게 하라
6.일로 혹사하지 마라
7.성공하는 프로페셔널로 키워라

만화가 야마다 레이지는 ‘어른의 의무‘에서 어른이 되기 위해서 ˝불평하지 않기, 잘난척 하지 않기, 항상 기분좋은 상태 유지하기˝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이 저자는 이 3가지에다 ‘요즘것들을 이해하고 공감하기‘를 추가하는군요.

타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관찰하고 연구해야겠습니다.

#요즘것들 #허두영 #밀레니얼세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