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독서정산 - 30권

˝어떻게 하면 책을 그렇게 많이 읽을 수 있죠?˝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역설적이게도 책을 많이 읽는 방법은 눈앞에 보이는 책을 ‘그냥‘ 읽어라 입니다.

그러면 자신의 주변에 책을 많이 둬야겠지요? 거실에, 컴퓨터방에, 서재에, 화장실에, 가방에, 침실에 , 자가용에, 그렇게 눈에 띄는 책을 그냥 읽다보면 습관이 됩니다. 끝.

4월에 읽은 책들과 한 줄 소감입니다.

1.서민독서 (책읽기) - 서민 / 서평가이자 독서 전도사 서민 교수의 ‘나는 왜 책을 읽는가?‘입니다.

2.습지생태보고서 (만화) - 최규석 / 반지하 단칸방에 서식하는 비루한 청춘들의 웃기고 눈물 나는 생태보고서

3.공룡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주 (만화) - 최규석 / 단편 모음집인데, 위의 습지 생태보고서와 마찬가지로 매편 여운이 남습니다.

4.팩트풀니스 (인문) - 한스 롤링 외 2 / 세상을 제대로 바라보기 위한 10가지 방법에 대한 이야기.

5.몬스터 5 (만화) - 우라사와 나오키 / 완결을 보기가 아까워서 쉬엄쉬엄 읽는 중. 악을 쫓아가는 덴마 이야기

6.모든 것의 가장자리에서 (에세이) - 파커 J 파머 / 나이듦에 대한 다양한 성찰이 24편의 에세이와 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7.마흔의 단어들 (인문) - 심의용 / 마흔 즈음에 돌아봐야 할 내면의 감정들을 톺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8.나는 이런 책을 읽어왔다 (에세이) - 다치바나 다카시 / 지의 거장이라 불리는 선생의 책 이야기. 독서에 대해 여러 생각이 들게 합니다.

9.고민이 고민입니다 (심리) - 하지현 / 고민의 정체를 파악하면 고민에 스트레스받지 않고 결정을 더 잘 할 수 있음을 일깨웁니다.

10.20세기 소년 #2,#3 (만화) - 우라사와 나오키 / 초등학교 친구가 죽고, 그 죽음의 배후에는 ‘친구‘의 존재가 있음이 드러납니다.

11.길위의 철학자 (에세이) - 에릭 호퍼 / 철학자 에릭 호퍼의 에세이. 정규교육을 받지 않아도 학문의 왕이라는 철학에서 족적을 남길 수 있다는 것에 고무됩니다.

12.친구의 친구 (자기계발) - 데이비드 버스커 / 약하고 느슨한 인간관계의 힘을 목도합니다.

13.한강 9 (소설) - 조정래 / 이제 대서사시의 마무리를 향해 나아갑니다.

14.유머니즘 (사회) - 김찬호 / 유머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웃기는게 아니고요. 유머의 기원과 속성, 의미 등등

15.한국의 논점 2019 (사회) - 김경집 외 41명 / 2019년의 한국이 안고 있는 42가지 쟁론과 그에 대한 제언

16.일잘 팀장은 경영부터 배운다 (경제경영) - 여현준 /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경영부터 배우라고 말합니다.

17.데스바이아마존 (경제경영) - / 유통으로 세계를 장악하는 아마존의 행보를 보여줍니다.

18.죽은시인의사회 (소설) - N.H. 클라인바움 / ‘카르페디엠‘을 현실에서 실현할 수 있을까? ㅠㅠ

19.사소하지만쓸모있는건강법 (자기계발) - 미쉘 시메스 / 건강은 늘 아껴 써야 할 재산임을 상기하게 됩니다.

20.정해진 미래 (사회) - 조영태 / 인구학적 관점의 생활화로 미래에도 ‘내가 이럴 줄 알고 준비했지‘를 말하고 싶네요.

21.나는말랄라 (자서전) - 말랄라 유사프사이 /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의 에세이, 여성인권, 여성교육권이 신장되어야겠습니다.

22.왜책을읽는가 (에세이) - 샤를 단치 / 왜 책을 읽는가에 대한 저자의 성찰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23.단단한공부 (자기계발) -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는 법

24.파인 2 (만화) - 윤태호 / 신안 앞바다에 잠긴 보물선을 두고 오고가는 치열한 심리전을 볼 수 있습니다.

25.오늘 아내에게 우울증이라고 말했다. (에세이) - 김정원 / 우울증에 걸린 한 남자가 걸어가는 치유의 과정

26.Skylark (Novel) - Patricia MacLachlan / Sarah, Tall and Plain의 2편, 장기간의 가뭄으로 인해 가족들은 아빠와 떨어져 살게 됩니다. 가족간의 사랑이야기.

27.Caleb‘s Story (Novel) - Patricia MacLachlan / Sarah, Tall and Plain의 3편, 죽은 줄만 알았던 할아버지가 나타납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갈등이 어떻게 풀어질까요.

28.Magic Tree House #9 (Novel) - Mary Pope Osborne /시간여행을 하는 잭과 애니는 마법사 모건이 내는 수수께끼를 풀어야 하는데요. 돌핀과 함께.

29.Nate the Great and the Snowy Trail (Novel) - Mary Pope Osborne / 이상한 친구, 로즈먼드가 네이트에게 때이른 생일 선물을 주려는데 그 선물이 사라졌어요.

30.Nate the Great and the Phony Clue (Novel) - Mary Pope Osborne / 가짜 정보 속에서 단서를 찾아야 하는 꼬마 탐정 네이트인데요. 성공할까요?

#독서정산 #독서 #책읽기 #책은내운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