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일 -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장인성 지음, 김규림 그림 / 북스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죠?‘

사리분별을 잘하고
이해력이 높고
공감력이 있고
배려심 있고
잘 설명하고
일 욕심많고
부지런하고
자존감 높고
침착한 사람

이 책은 배달의 민족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 형제들‘의 장인성 CBO (chief brand officer)가 10여년 마케팅업무 동안의 잔소리이자 경험자산 목록입니다. 하나, 둘 엮은 것이 마케터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겨 출간에 이르렀다는데요.

마케터의 기본기, 기획력, 실행력, 리더십이라는 4개의 꼭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책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마케터가 가져야 할 태도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직장인들이라면 공통으로 갖춰야 할 태도들이지만 마케터들에게 좀더 구체적인 사례들이 담겨 있지요.

호기심많은 사람, 흡수력이 좋은 사람, 나아지려는 욕구가 있는 사람, 생각하고 관찰하기 좋아하는 사람, 인정받고 싶어하는 사람, 사랑받고 싶어하는 사람이 성장한다고 합니다.

#마케터의일 #장인성 #북스톤 #마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