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트렌드 X - 향후 10년, 거대한 지각변동을 일으킬 특별한 1%의 법칙
마크 펜.메러디스 파인만 지음, 김고명 옮김 / 더퀘스트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다만 고르게 퍼져 있지 않을 뿐이다‘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주요 관심사는 ‘트렌드‘입니다. 트렌드 중에서도 사회공동체에서 일어나는 거대한 시대적 흐름을 ‘메가트렌드‘라고 합니다. 비즈니스에서 앞서 가기 위해 이 메가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이 책 ‘마이크로트렌드‘는 인구의 1%도 안되는 소수집단이 만드는 흐름을 뜻하는데요. 말그대로 작은 흐름이 현대의 기술(인터넷, SNS)과 합쳐져서 순식간에 메가트렌드가 되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메가트렌드가 되면 그 파급력이 어마무시하겠지요?

이 책에는 저자들이 말하는 50가지 마이크로트렌드가 있는데요. 이 트렌드들은 사랑과 관계, 건강과 식습관, 기술, 생활, 정치, 일과 산업이라는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느 것이 메가트렌드가 될지 사뭇 궁금하네요. 향후 10년안에 우리 삶을 극적으로 바꿔놓을 흐름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은 풍요로운 미래를 대비하는 좋은 자세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이인자남편, 비혼족, 뒤쳐지는 남자들, 한끼뚝딱족, 암생존자, 신흥중독자, 강화인간, 코리안뷰티, 극렬유비무환족, 실직하는 어학교사‘가 흥미로왔는데요. 아마 독자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다를겁니다. 각자가 처한 환경이 달라서 미래는 우리 곁에 이미 와 있지만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니까요.

문제는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인사이트를 뽑아야 되는데... 이것이 문제군요.

#마이크로트렌드 #더퀘스트 #마크펜 #트렌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