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독서활동‘

‘꾸준함이 재능이다‘

상반기에 읽은 책의 숫자입니다.
1월-27권 / 2월-28권 / 3월-25권 / 4월-25권 / 5월-1권 / 6월-9권으로 총 110권입니다.

5,6월 2개월동안 게임하느라 독서를 등한시 했네요. 틈나는 대로 게임을 하니 도무지 책읽을 시간이 나질 않더군요. 재미와 자기혐오 사이를 방황하다 결국 게임들을 삭제했더니 책읽을 시간이 만들어집니다.

그 와중에 꾸준히 사다 놓은 책들을 보니 독서욕구가 치솟네요.

‘내가 다 읽어버릴테다~어흥‘

1.모두 거짓말을 한다. (과학) -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 구글검색 키워드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이야기

2.강원국의 글쓰기 (자기계발) - 강원국 / 강원국 작가의 글쓰기 꿀팁입니다.

3.배신 (사회) - 김용철, 정혜신, 정재승 외 3명 / 배신의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를 보여줍니다.

4.그럼에도 일본은 전쟁을 택했다 (역사) - 가토 요코 / 청일전쟁부터 태평양전쟁까지의 일본을 중심으로 한 구체적인 정세를 말해줍니다.

5.고양이 2 (소설) - 베르나르 베르베르 / 고양이의, 고양이에 의한, 고양이를 위한 이야기.

6.,지리의 힘 (역사) - 팀 마샬 / 태어난 곳에 따라 한 국가와 그 국가의 국민의 역사를 좌우합니다.

7.누구에게나 상냥한 교회오빠 (소설) - 이기호 / 이기호의 단편 모음집

8.쇼코의 미소 (소설) - 최은영 / 최은영의 단편 모음집

9.상자밖에 있는 사람 (경제경영) - 아빈저연구소 / 상자란 일종의 자기방어인데요. 현상의 이면에 있는 깊은 문제를 통찰하기 위해서는 상자 밖에 있어야 합니다.

10.역사의 역사 (역사) - 유시민 / 역사서들에 대한 유시민 작가의 관점과 그들의 역사

11.모든 것이 되는 법 (자기계발) - 에밀리 와프닉 / 재능이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앞선 사람의 조언

12.결국, 컨셉 (경제경영) - 김동욱 / 컨셉으로 승부한 브랜드 이야기

13.사직서에는 아무도 진실을 남기지 않는다. (사회) - 장수열, 장수한 / 입시준비와 마찬가지로 퇴사준비 또한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4.회장님의 글쓰기 (자기계발) - 강원국 / 처세술과 소통을 포함한 글쓰기 책

15.회의없는 조직(경제경영) - 김종남 / 회의는 반드시 ‘목적‘을 가지고 해야 합니다.

16.나는 그냥 버스기사입니다 (사회) - 허혁 / 버스기사가 바라본 사회

17.아무도미워하지않는개의죽음 (사회) - 하재영 / 반려와 식용이라는 양가적 시선으로 보이는 동물, 그 이름은 개. 슬프네요.

18.교실카스트 (사회) - 스즈키 쇼 / 초등교실에서부터 생기는 카스트를 생각해봅시다.

19.차이나는클래스 (인문) - JTBC 차클 제작진 / 국가,법, 리더, 역사 주제에 대한 차이나는 강의. 몰랐던 지식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20.그들은 왜 남을 무시하는가 (사회) - 하야미즈 도시히코 / 가상적 유능감이 강한 사람이 남을 무시하는데요. 가상적 유능감이란 근거없는 자신감과 일맥상통합니다.

21.난 네편이야 (사회) - 심상정 / 노동운동가이자 정치인 심상정의 자서전

22.혼자떠나도괜찮을까 (에세이) - 황가람 / 일단 떠나세요. 이것저것 따지기 시작하면 세계여행은 이번생에는 못합니다. 그런데 세계여행이 꼭 답일까요?

23.초보작가의글감옥탈출기 (글쓰기) - 김택우 외 8 / 작가가 되기 위한 방법

24.괴물이라불린남자 (소설) - 데이비드 발다치 /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사형당할 뻔한 남자의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 스릴넘침.

25.생각의 기원 (과학) - 마이클 토마셀로 / 동물과 인간의 차이는 생각의 유무가 아닙니다. 하나의 지향점, 즉 생존을 위한 목표로 협력을 하느냐 못하느냐의 차이입니다.

26.심플한건강법 333 (자기계발) - 베르너 바르텐스 /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건강을 챙겨야 할 40대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27.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줄 알았지 (소설) - 이기호 / 읽으면 그냥 유쾌해집니다.

28.고백,손짓,연결 (사회) - 김민섭 / 만화를 통해 본 사회학.

29.인재경영, 데이터사이언스를 만나다 (경제경영) - 김성준 / 인재채용의 변천사를 보면 이제는 데이터사이언스를 적용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인재의 채용과 승진, 평가를 위해선.

30.강신주의 다상담 1 (인문) - 강신주 / 사람, 몸, 고독이라는 주제로 강신주 교수의 강의와 상담내용이 나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