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이라 불린 남자 스토리콜렉터 58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물이라 불린 남자'는 '마스 멜빈'이라는 한 남자의 이야기인데요. '마스 멜빈'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미식 축구의 '내셔널 풋볼 리그(NFL)'에서 드래프트 0순위입니다. 이제 갓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그에게 수 천만 달러의  계약금과 광고비가 기다리고 있는 셈이지요. 이 천재를 하늘이 시기했던가요. 드래프트 지명을 앞두고 그의 양친은 무참히 살해되고 '마스 멜빈'은 1급 살인범으로 사형이 구형됩니다. 20년이란 지난한 수형생활 뒤 이제 막 사형이 집행되기 불과 몇 시간 전, '마스'의 부모를 살해했다는 진짜 살인범이 나타납니다. 20년이 지난 뒤에 말이죠.

진짜 살인범이라는 자는 왜 20년이나 지난 뒤에서야 나타났을까요? 그게 정말 진짜 살인범일까요? 그렇다면 누가 마스의 부모를 살해했을까요? 마스일까요? 

이 책에는 우연한 사고로 인해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인 '데커'가 등장하는데요. 데커와 함께 마스 부모의 살인범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주 흥미진진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겁니다. 

'이따금 진실을 아는 것이 모르는 것보다 더 아플 수도 있어요'

책에 나오는 문장인데 인상적입니다. 

소설을 통한 효용 중 하나가 현실에서 느끼지 못하는 사건을 간접경험하게 해주는 것일텐데요. 반대로 과거에 느꼈던 경험을 기억나게 해주는 효용도 있습니다. 어떤 때는 진실을 모르는 것이 더 나을때가 있다는 걸 말이죠. 

이 책 '괴물이라 불린 남자'는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인데요. 그 결과가 어쩌면 모르는 것보다 아플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괴물이라불린남자 #데이비드발다치 #북로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