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정체성 - 한국의 정체성이 궁금합니다. 내가 살아왔고 살아갈 한국의 본질을 탁석산 선생은 무엇이라 할것인가. 










#어쩌다한국은 - 어쩌다 한국이 이 지경까지 왔는지 노동. 역사. 정치. 언론.  종교. 교육. 국방 분야에서 그 시원을 풀어본답니다. 궁금하네요. 









#벼랑에선사람들 - 서럽고 눈물나는 우리시대 가장 작은 사람들의 삶의 기록이라고 합니다. 









#사다리걷어차기 - 후... 그들의 수법을 알고 싶네요. 어떤 수법으로 당하는지 말이죠. 장하준 교수의 명저 중의 하나죠. 









#왜우리는대학에가는가 - 이 책을 고른 이유! 첫째는 딸에게 대학에 가야 하는 이유를 합리적이고 멋지게 말하고 싶어서. 둘째는 나는 왜 대학을 갔을까. 그 이유를 이제서라도 스스로에게 답해주고 싶어서 입니다. 










#살라미스해전 - 인류사를 바꾸었다는 전쟁 중 하나인 살라미스 해전으로 그리스와 페르시아간의 전쟁입니다. 그리스사를 보면 마라톤 전쟁. 살라미스 해전. 펠로폰네소스 전쟁순으로 넘어가죠. 이제는 각론으로 갈때가 온 것 같습니다. 









#한국전쟁 - 현대사의 최대비극이지만 정작 그 실상은 잘 모르는게 한국전쟁이지요. 더이상 미루지말고 좀 더 깊이 파고 들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