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구본형과 함께 일상에서 빛나는 나다움 발견하기 - 딸의 아름다운 변화 이야기
구해언 지음 / 예지(Wisdom)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 구본형과 함께.


이 책은 '익숙한 것과의 결별'을 시작으로 수많은 자기계발 저서의 저자이자 변화경영 사상가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故 구본형 선생의 딸 구해언님의 책인데요.

생전에 저자가 아빠와 함께 다녔던 '산책', 아빠가 가꾼 '정원', 아빠와 함께 한 '여행', 아빠가 자신에게 쓴 '편지', 아빠가 남기고 간 '서재'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속의 이야기가 저에게 커다란 울림을 주는 이유는 책의 집필 의도입니다. 바로 사랑하는 아빠와의 추억, 소중했던 기억을 잊지 않기 위해 펜을 들었다는 것입니다.

즉, 이 책은 딸이 가지고 있던 아빠와의 추억이 오롯히 텍스트로, 그것도 책으로 세상에 나온 책입니다. 아마도 이것은 이세상의 모든 아빠들이 자녀에게 바라는 꿈이 아닐까요? 

우리가 죽음을 두려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가 잊혀지는 것일텐데요. 예로부터 위대한 영웅들이 업적을 남기고자 한 이유는 세상이 오래오래 자신을 기억해주길 바랐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자신의 삶과 인생에 대해 자녀가 소중히 기억하고 오래도록 남기기 위해 책으로 출간한다는 것은  아빠들의 로망이지요. 

딸 구해언 작가는 아빠 구본형 선생을 '친구'같은 아빠라고 합니다. 세상에!!  '친구같은 팀장'처럼 환타지에서나 가능한 줄만 알았던 저에게 심대한 반성을 하게 만들더군요.  

친구같은 아빠! 불가능해보이지만 계속해서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구본형 #구해언 #위즈덤하우스 #아빠구본형과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