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 서른 살 고시 5수생을 1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로 만든 기적의 습관!
김범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먹고 살기 바쁜데 책 읽을 시간이 어디있나요?'

책읽기의 유용함과 필요성에는 모두들 동의하지만 책읽기를 하지 않는 자신을 변명하는 전가의 보도와 같은 답변입니다. 저 역시도 이와 같이 생각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한때는 인문학 책을 읽으면 부자가 되거나 천재가 된다는 L 작가의 말에 혹해서 읽기도 했었지요. 좀 더 책을 읽다보니 그게 아닌 걸 알았지만 다른 이유에서 책읽기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고시 5수에 실패하고 동기들보다 늦게 직장생활을 하며 존재감없는 직장 10년차를 맞이한 김범준 저자의 신간인데요. 늦게 시작한 사회생활과 직장에서 존재감없었다는 그의 말이 무색할 정도로 이 책은 그의 13번째 책이랍니다. 게다가 대기업, 공공기관, 학교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의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이같은 사회적 성공은 매일 책읽기를 통해서 얻게 된 것이라고 합니디. 책읽기의 효용. 책 고르는 방법. 책읽는 방법. 그리고 책읽는 습한에 관한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해 독서만한 것이 없습니다. 책읽기를 시도해보려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물론 고수분들은 이미 아시는 내용이지요.)

책읽기가 저에게 준 가장 큰 효용은 '저보다 나은 사람을 만날 수 있게 해주었다' 는 겁니다. 책 속에서. 그리고 현실에서도요. 

#비즈니스북스 #김범준 #나는매일책을읽기로했다 #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