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 - 아기를 원하는 부부에게 대추밭 백한의원이 전하는 임신 동의보감
백진호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출산시대에 난임으로 고생하고 있는 부부들이 상당히 있다. 환경오염과 늦은 결혼 등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리 부부도 딱히 난임 치료를 받지는 않았지만 아이가 생기지 않았다. 아이를 꼭 가져야 되겠다는 마음은 없었기에 그냥 두고 있을 뿐인데 그래도 언젠가는 부모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대추밭 백한의원은 줄을 서서 진료를 받는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난임 전문 한의원으로 명성이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 그 원장이 직접 이 책을 썼기 때문에 난임 치료에 관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다.



 

난임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 방법이 있는데 배란 유도, 인공수정, 체외수정, 세포질 내 정자 주입술 등이다. 그런데 저자는 한의사이기 때문에 한방 치료에 답이 있다고 말한다. 머라이어 케리도 늦은 나이에 임신을 한 것은 한방 침술치료의 도움이 있었다고 한다.

 

난임은 비밀을 알아야 푼다는 말처럼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한다. 먼저 건강한 상태여야 임신도 잘 된다는 것이다. 허약한 상태를 개선해서 임신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임신을 가로 막는 나쁜 습관을 먼저 개선해야 한다. 운동과 생활습관,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우리 부부도 불규칙적인 생활 및 운동 부족,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었다. 그런데 그런 문제로 난임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생각조차 하지 못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불임에는 일차성 불임인 원발성 불임과 한차례 분만이후 다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자궁외 임신이나 유산 경험이 있는 이차성 불임인 속발성 불임으로 나뉜다. 우리 부부는 전자이기 때문에 여기에 맞춘 조언에 더 주의를 귀울였다.

 

현재는 작은 수술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를 가질 계획을 미뤄야 하지만 1년 후 쯤 다시 제대로 도전해볼 생각이다. 이 책으로 기본적인 지식도 얻었고 몸 관리를 잘 해야 된다는 것도 깨달았으니 잘 준비해서 꼭 성공을 했으면 좋겠다.

노력했는대도 잘 되지 않으면 저자가 운영하는 병원에도 한 번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여기에 다녀와서 임신 성공을 했다는 후기들이 꽤 있었기 때문이다.

 

늦은 나이이고 성공을 한 적도 없는데 별로 걱정이 안되는 것은 왜일까? 조급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도 좋다고 하니 더욱 걱정보다는 대비를 잘 하는 것이 좋겠다. 왠지 후에 꼭 성공할거라는 예감이 든다.

 

[네이버 문화충전200%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은 뒤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