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도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 - 아기를 원하는 부부에게 대추밭 백한의원이 전하는 임신 동의보감
백진호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10월
평점 :
저 출산시대에 난임으로 고생하고 있는 부부들이 상당히 있다. 환경오염과 늦은 결혼 등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리 부부도 딱히 난임 치료를 받지는 않았지만 아이가 생기지 않았다. 아이를 꼭 가져야 되겠다는 마음은 없었기에 그냥 두고 있을 뿐인데 그래도 언젠가는 부모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대추밭 백한의원은 줄을 서서 진료를 받는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난임 전문 한의원으로 명성이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 그 원장이 직접 이 책을 썼기 때문에 난임 치료에 관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r/i/rimphoo/IMG_20211101_174129.jpg)
난임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 방법이 있는데 배란 유도, 인공수정, 체외수정, 세포질 내 정자 주입술 등이다. 그런데 저자는 한의사이기 때문에 한방 치료에 답이 있다고 말한다. 머라이어 케리도 늦은 나이에 임신을 한 것은 한방 침술치료의 도움이 있었다고 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r/i/rimphoo/temp/IMG_20211101_174206.jpg)
난임은 비밀을 알아야 푼다는 말처럼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한다. 먼저 건강한 상태여야 임신도 잘 된다는 것이다. 허약한 상태를 개선해서 임신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임신을 가로 막는 나쁜 습관을 먼저 개선해야 한다. 운동과 생활습관,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우리 부부도 불규칙적인 생활 및 운동 부족,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었다. 그런데 그런 문제로 난임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생각조차 하지 못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r/i/rimphoo/temp/IMG_20211101_174141.jpg)
불임에는 일차성 불임인 원발성 불임과 한차례 분만이후 다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자궁외 임신이나 유산 경험이 있는 이차성 불임인 속발성 불임으로 나뉜다. 우리 부부는 전자이기 때문에 여기에 맞춘 조언에 더 주의를 귀울였다.
현재는 작은 수술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를 가질 계획을 미뤄야 하지만 1년 후 쯤 다시 제대로 도전해볼 생각이다. 이 책으로 기본적인 지식도 얻었고 몸 관리를 잘 해야 된다는 것도 깨달았으니 잘 준비해서 꼭 성공을 했으면 좋겠다.
노력했는대도 잘 되지 않으면 저자가 운영하는 병원에도 한 번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여기에 다녀와서 임신 성공을 했다는 후기들이 꽤 있었기 때문이다.
늦은 나이이고 성공을 한 적도 없는데 별로 걱정이 안되는 것은 왜일까? 조급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도 좋다고 하니 더욱 걱정보다는 대비를 잘 하는 것이 좋겠다. 왠지 후에 꼭 성공할거라는 예감이 든다.
[네이버 문화충전200%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은 뒤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