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을 통한 일곱 가지 혜택

이런 좋은 경험을 몇 번 하고 나면 또 기대 심리가 생긴다. 그리고 일은 전보다 쉬워진다. 물론 좋지 않은 경험도 있다. '소셜 피로'에서 황당한 사건까지 별일이 다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SNS 활용을 추천한다. 특히 인간관계를 확대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소셜의 강점은 사람에게 다가서는 방법으로써 상당히 '쉽다'는 데 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개인의 몫이지만 아이디어 차원에서 소개해본다. 내가 이렇게 얻은 혜택은 무려 일곱 가지다.

- 김민태, 나는 고작 한 번 해봤을 뿐이다 p.128

💁일곱 가지 중 세 가지를 옮겨본다.

4. 공감에 대한 이해
소셜은 거대한 인간 실험실이다. 의도치 않아도 사람들의 생활을 관찰하게 된다. 어떤 사람은 무수히 많은 글을 올리는데 상호작용이 없다. 풍요 속 빈곤이라고 혼자만 얘기한다. 마치 대중 목욕탕에서 옷 입고 돌아다니는 세일즈맨처럼 외롭기 짝이 없다. 반면, 어떤 사람은 가끔 글을 올려도 사람들이 우르르 달라붙어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단다. 사람들은 그를 친구처럼 생각한다. 그들의 특징은 자신의 얘기를 많이 한다는 것.

5. 가성비 좋은 놀이터
모든 관계는 나를 중심으로 연결된다. 마음껏 중얼거릴 수도 있고, 시시껄렁한 일상에 반응해주는 친구도 있고, 좋은 정보를 애써 추천해주는 친구도 있다. 언제 어느 때고 놀이터로 나가면 나올 수 있는 친구들이 하나둘 늘어가고 실제 만나는 인연도 늘어난다.

6. 가벼운 글쓰기의 습관화
나는 문장력도 좋지 않을뿐더러 이야기를 재미있게 배치할 수 있는 구성력도 부족한 편이다. 그런데 소셜에서 짧은 글을 쓰면서 적어도 한두 단계는 도약했다. 매일 뭔가를 쓰면 분명 글쓰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긴 글쓰기에 발판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글은 사람을 연결해준다. 소셜은 글 쓰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상당한 재료는 소셜에서 가지고 왔다.

제일 크게 공감한 건 6번이다. 지난 10년간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하면서, 최근엔 인스타에서 뭔가를 쓰면서 글이 늘었다. 객관적으로는 몰라도, 주관적으로는...🙈

적어도 내게는 SNS가 시간낭비서비스는 아닌 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