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가슴 뛸 때 단숨에 읽는 '쇠뿔도 단김에 빼라 독서법'

 

재미있어 보이면 곧바로 읽어라


나는 서점에 가서 '이 책 재미있겠다!'라고 흥미를 자극하는 책을 발견하면 곧바로 계산대로 가져가서 구입한다.

'재미있겠다!'라고 느낀 그 순간, 어떤 내용이 쓰여 있을지 흥미, 관심, 호기심이 높아지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그러나 구입해놓고 바빠서 바로 읽지 못하고 일주일 후 다시 그 책을 펼쳐들 때는 가슴이 별로 뛰지 않는다.

당신도 '나중에 읽지 뭐'하고는 책장에 꽂아둔 채 결국 읽지 않은 책이 있을 것이다.

흥미와 관심을 잃어버리면 도파민은 분비되지 않는다.

따라서 '재미있겠다!'고 생각해서 책을 샀으면 바로 읽어야 한다.

책을 구입한 당일, 아니면 다음날까지 책 읽을 생각에 가슴이 뛰고 있을 때 단숨에 읽자.

이렇게 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상태, 즉 도파민이 분비된 상태에서 책을 읽기 때문에 기억에 강렬하게 남는다.

'우선 사두고 틈날 때 읽어야지'라는 식으로 책을 방치하는 독서법은 절대 기억에 남지 않는다는 점을 반드시 명심하자. (p.130)

내가 잊지말아야 할 독서법이다. 이 책은 이 독서법으로 이 책을 오늘 안으로 완독하는 게 목표.

독서법도 그렇고, 책 선택법도 그렇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다.

주간 해밀에서, 내 독서를 예를 들어 이 책에 대한 리뷰를 써보자 싶다.

자신에게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는 책을 얼마나 많이 읽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정말 좋은 책 한 권을 만나는 것은 야구선수가 홈런을 치는 것과 같다.

제아무리 훌륭한 타자라도 전타석 홈런을 치기란 불가능하다.

홈런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먼저 스타팅 멤버로 나가서 타석에 서는 숫자를 늘릴 필요가 있다. (p.142)

이 책은 홈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