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

 

"너의 풍경 속에 언제나 내가 있기를"

저는 이수를 위해 홀로 체코로 떠나고, 낯선 타국에서 새로운 일상에 적응하고 있던 우진을 맡았어요.

그때 우진에게 사랑이란, '기억'이라고 생각해요.

우진에게는 상대의 기억에서 잊힌다는 것이 너무도 무섭고 가슴 아픈 일이었죠.

스스로 떠나왔지만 아마 진심은 그녀가 언제까지나 자신을 기억해주길 원했을 거예요.

누구나 남들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약점 같은 것이 있기 마련이죠.

잘 나지 못한 외모일 수도 있고, 화려하지 않은 배경일 수도 있고,

뛰어나지 않은 학벌일 수도 있고, 넘치게 뾰족한 성격일 수도 있고.

이런 약점은 보통 타인에게 들키고 싶진 않지만, 특별한 누군가에게는

솔직히 터놓고 싶어지고 이해받고 싶어져요.

이런 나라도 괜찮은지 확인하고 싶어지고, 이런 나지만

널 향한 마음만큼은 진짜라는 것을 전달하고 싶어지고,

이 마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라고 약속하고 싶어지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돼서 그 사람 곁에 내내 머물고 싶어지고...

이것이 다 사랑이죠.

우진 역시 그랬어요.

이수의 기억에서 그저 스치고 사라지는 것이 싫어서 자신의 약점을 스스로 들키는 모험을 감행했죠.

그리고 잠시 떠나기는 했지만, 결국은 언제까지나 함께하는 미래를 선택하죠.
앞으로 좋을 때도 있고 아플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그의 모든 기억은 그녀와 함께할 거예요.

그녀의 기억 속에도 언제나 그가 있을 거고요. 그는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도 그를 사랑하니까요.

 

 

- 영화 <뷰티 인사이드>에서 각기 다른 '우진'을 연기했던 배우들 중 유연석의 이야기 전문.

 


 

 


외국에서 외국인이면 덜 외로울 줄 알았던 우진.

근데 모습이 바뀐다고 내가 내가 아닌 게 아니잖아, 하고 지독한 현실을 깨닫게 된 우진.

이수와 사랑했던 기억을 가슴에 묻어두고 홀로 체코로 떠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수가 자신을 기억해주길 원하는 남자.

 

영화 속 마지막 우진의 사랑이란 '기억'이었다는 유연석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다시 생각한다.

그래서, 유연석이 연기하는 우진의 뒷모습이 그렇게 먹먹했구나 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