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렇듯 책 구경하려고 들어왔다가 발견하게 된 <월급전쟁>.

결국 구매해서 재밌게 읽고있다.

 

챕터마다 '생활 속 작은 혁명'이라는 깨알같은 팁이 있는데 

그 중 '연예인의 시시콜콜한 사건들이 우리 삶을 좀먹는다, 정크데이터 끊기'에

공감되는 부분이 있어서 페책에 올려봅니다.

(전문이 1장 반 분량이 되서, 올리고 싶은 구절만 추려서 포스팅!)

 
*

내가 회사에 다녔을 때 일이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점심시간에 책을 자주 읽곤 했는데 회사 선배가 책을 읽는 나를 보고 "넌 참 한가한가 보다."라며 비꼰 적이 있다. 그런데 내가 네이버 기사를 보고 있을 때는 오히려 함께 맞장구를 쳤다. 인터넷 정크기사를 보는 것보다 책을 읽는 것이 더 생산적인 일인데 말이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면 그때 읽었던 책이 내 인생에 훨씬 더 큰 도움을 주었다. 지금도 그때 읽은 책들에 힘입어 내가 책도 집필하고 있다. 이제부터라도 연예인들의 사건사고 기사에서 빠져나와서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고 책을 읽자.

책을 읽는 데 시간과 에너지가 소요되지만 그 어떤 매체로도 습득할 수 없는 고급지식과 생각의 바탕을 제공한다.

고전부터 실용서까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어떤 책을 읽었는지 목록으로 정리해보고 좋은 문장은 내 것으로 만들어라. 삶의 자산이 될 것이다.

- 원재훈 <월급전쟁> 중에서

 

 
 
*
 
책만큼이나 드라마, 영화 좋아하는 저로서는 끊기가 여간 쉽지 않은 정크데이터.
좋아라하는 배우 드라마, 영화 캐스팅 소식은 때로는 비타민이 되는 데이터로 다가오기도 하고,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는 한 끊을 수 없을 거라는 생각에- 좀먹지 않는 선까지만 즐기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정크데이터 찾는 시간보다는 책을 좀 더 가까이 하고 싶은 생각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