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위험한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마음속 퍼즐 조각을 맞추면서 그런 위험에 대비했다. 모든 위협은 또 하나의 퍼즐 조각이었다. 끔찍한 상황을 예측하고, 그 상황이 어떻게 펼쳐질지를 상상해서 그것을 피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만 했다. 누군가가 내게 다가올 때마다 나는 그 사람을 신뢰할지 말지를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됐다.

나는 내가 파악한 그림에 절대 만족하지 않는다. 때로는 이 성향이 소중한 자산이 되기도 한다.

나는 지금도 모든 것에 대해 너무 생각을 많이 하고 최악의 사태가 벌어질 것이라고 추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 성향 때문에 나는 필요 이상으로 걱정을 많이 하고 불안해한다.

우리는 모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항상 머릿속에서 퍼즐을 맞춘다. 그 퍼즐은 우리가 하는 모든 결정과 선택의 기초가 된다. 아주 핵심적인 요소인 것이다. 그러나 아무 의심 없이 거기에 100퍼센트 의지하면 퍼즐은 최고의 효과를 내지 못한다.

자신이 직접 상황을 경험하면서 얻은 것이기 때문에 가장 신뢰할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얻은 정보에도 의지한다. 그러나 그런 정보는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원거리 의사 결정자로서 나를 항상 걱정시키는 것은 그 이미지들의 신뢰도다. 보이는 이미지 모두를 퍼즐 맞추는 데 사용할 수는 없다. 그 영상을 언제 어디서 찍었는지도 알 수 없고, 업로드 되는 시간도 제각각이어서 몇 분 후 정도면 다행이고, 많은 경우 몇 시간, 며칠 후에 업로드 되기도 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10-29 2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방금 세계는 지금이란 프로 봤는데 캘리포니아가 가뭄이 심한 가요? 카탈리나섬 소개하면서 극심한 가뭄이라고 해서.. 라로님이 방문하시는 곳이 카탈리나 섬이라 궁금해지네요!!!

라로 2022-10-30 11:47   좋아요 0 | URL
캘리포니아는 사막이니까 가뭄이 심하죠. 언제 제작된 프로인지 모르지만 한 3년 전엔 가뭄이 심해서 무척 걱정했던 게 생각나요. 그리고 올해는 여기도 가뭄이 심해서 얼마전까지 (비 오기 전에) 지금 물 저장량이 얼마 남았다는 광고판이 도로에 켜있었어요.ㅠㅠ 여긴 날씨가 좋으니까 얼음이 없잖아요, 그래서 유타나 네[바다 같은 사막보다 더 힘든 것 같아요.

기억의집 2022-10-30 11:50   좋아요 0 | URL
최근 제작 다큐 였어요. 다큐 보니깐 그 섬에는 생수를 일반 시중 가격의 6배로 관광객들이 사 먹어야 한다고 해서.. 그 정도로 심각한가 했거든요!!!

라로 2022-10-30 12:13   좋아요 0 | URL
그건 과장이에요.ㅎㅎㅎ 생수는 그래도 안 비싼데 차에 넣는 기름이 비쌌어요!! 어쨌든 모든 것을 육지에서 가져와야 하니까 일반적으로 물가가 비싸긴 하지만 6배는 너무 심한 과장이네요. 세상에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