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 막내 해든이가 Hooked 되어서 하루에 한번은 부르는 노래 Hooked on a Feeling.

아아~아아아,,아임 훅드 온 어 필린~~~(I~~~, I'm hooked on a feelin')이부분을 할때 

집게손가락을 하늘로 향하며 짖는 아이의 표정은 무슨 ecstasy를 느끼는 사람 같다는,,,ㅎㅎㅎㅎ

원래 B. J. Thomas라는 가수가 처음 불렀는데 비디오를 찾아보니 나에게는 <전격 Z작전>의 배우 데이빗 핫셀호프의

비디오가 있다. 안웃긴 세러데이 나잇 라이브를 보는 듯한,,암튼 그 비디오 밑에 누군가가 이렇게 댓글을 달았다.


The memes before the memes


meme은 이기적 유전자에서 처음 소개된 용어이다.

두산백과 사전을 찾아보면,


(...중략) 즉, 생물학적 유전자처럼 사람의 문화심리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밈이다. 《옥스퍼드영어사전》에도 올라 있는데, '모방 등 비유전적 방법으로 전달된다고 생각되는 문화의 요소'로 정의되어 있다. 도킨스는 '진(gene)'처럼 복제기능을 하는 이러한 문화요소를 함축하는 한 음절의 용어를 그리스어(語) '미메메(mimeme)'에서 찾아내 여기서 밈을 만들어냈다. '미메메'에는 '모방'의 뜻이 들어 있다. (...중략...) 따라서 음악이나 사상, 패션, 도자기나 건축양식, 언어, 종교 등 거의 모든 문화현상들은 밈의 범위 안에 들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밈 [meme] (두산백과)


비디오를 보면 The memes before the memes 라는 말이 이해된다는.ㅎㅎㅎㅎ


David Hasselhoff - Hooked on a Feeling


"따라서 음악이나 사상, 패션, 도자기나 건축양식, 언어, 종교 등 거의 모든 문화현상들은 밈의 범위 안에 들어 있다."고

두산 백과 사전에 나왔는데 원피스 사려고 온라인을 뒤지다 발견한 이 옷은 정말;;;

디자이너에게 욕해주고 싶었다.

어떤 문화현상이 들어 있는거야? 버럭

눈이 나빠서 처음엔 잘 알아보지 못해서 나중에 컴으로 다시 봤는데,,,

디자이너 너 이러고 싶니?

그런데 이런 옷이 나오면 특이한 줄 알고 돈 엄청 많이 주고 사입는 사람이 꼭 있다.



이 옷보다 차라리 데이빗 핫셀호프의 비디오가 낫다.

이 옷은 자꾸 볼수록 끔찍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18-06-07 1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이 노래였군요@_@; 해든이 부르는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귀여웟^^
원피스는-_-; 뭔가 무서워져요ㅠㅠ;

라로 2018-06-08 03:19   좋아요 0 | URL
이 노래 정말 중독성이 강해서 저도 흥얼거리게 되네요. ㅎㅎㅎㅎ 해든이가 이렇게 신나게 노래를 부르니까 귀여워요. ㅎㅎㅎㅎ 저 혼자 운전하면서 노래하는 해든이 생각하며 웃고 그래요. ㅎㅎㅎㅎ
저 원피스는 무섭다는 말이 딱이에요!!!! 특히 밑에 사진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