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시간에 잠기다>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피렌체, 시간에 잠기다 - 한 인문주의자의 피렌체 역사.문화 기행 깊은 여행 시리즈 2
고형욱 지음 / 사월의책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어떤 도시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다. 역사와 시간 속에 잠겨 있는 사람과 예술품들은 사람들의 발길을 자꾸 잡아 끈다. 그곳에 가면, 그들을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까? 아니면 그 기운을 느끼고 싶기 때문일까? 같은 시간을 살고 있지는 않지만, 그곳에 느껴지는 어떤 아우라를 조금이라도 느끼고 싶은 마음일지도 모른다.  

피렌체는 매혹적이다. 중얼거리기만 해도 뭔가 고혹적인 느낌이다. 피렌체에 잠겨 있는 사람들, 예술품들 작가는 그런 것들을 마음껏 풀어 놓고 싶어 한다. 걷고 밟는 길 사이로 탄생했을 명화들, 명작들, 그리고 그 시간을 함께 했을 예술가들. 피렌체가 숨기고 있는 500년의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보티첼리, 카라바조. 우피치 안에 숨겨진 그들. 피렌체에 버티고 있는 메디치의 궁전, 두오모, 바르젤로 미술관 등. 그 작은 소도시 안 곳곳에 숨겨진 시간들. 그것들을 하나 하나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역사와 예술 작품의 배부른 탐험이 시작된다.  

한 도시를 탐험하러 떠날 때, 그 도시를 알고 가는 것만큼이나 좋은 것은 없다. 피렌체로 떠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고 떠나는 것은 어떨까? 피렌체에 어디로 가면 전망이 좋은지. 교통편을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부터, 무심코 지나치는 광장이 어떤 문학 작품에 묘사되어 있는지,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 어떤 것인지. 세세하게 알 수 있으니 말이다.

도시가 가진 기억들을, 작가의 눈으로 따라가다 보면 피렌체에 담긴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그 역사와 문화가 소박하게 느껴지면서도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 사랑을 담아 쓴, 피렌체 묘사서라고 해두자. 가보지 않아도,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책 속의 여행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0-10-06 1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피렌체.. 멋진 곳이지만 저에게는 아직 멀고도 험한 동경의 장소ㅠㅠ
이 책 읽고 싶네요. 글 덕분에 좋은 책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