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하다. 담담하고 조금 슬프기도 하다.
그런데 그런것들이 그림들하고 같이 있으니
또 너~~~무 좋다. : )

나 요즘 조증인가? _ 하나도 좋을게 없는데_투딸램들이 세트로 말안듣기 시작이고 집안일은 맨날 해도 그대로고 이래저래 벌인 일들은 수습은 멀어지고 스트레스는 점점 차오르고 영화도 드라마도 시들인 이 시점에 왜 읽는 책들은 책들마다에 다 꽂혀서 좋다도 아니고 너~ 무 좋다를 남발하고 있을까?

책이라도 있어서 싫은 것 투성이 중에 아주주 좋은 것을 그나마라도 말할 수 있게됐으니 나로서는 다행이고 감사할 일인데 어느 순간 또 훅 꺼지는거 아니겠지. 좋을 때 노 저어야지. 좋은 글에게 많이 많이 좋다고 말해놔야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24-05-14 09: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책 추천하는 분들 많던데 singri님의 저 짧은 말속에 어쩐지 이 책의 많은 부분이 담겨있는거 같네요. 읽고 싶은 마음이 확 생겨요. 저는 가끔 이렇게 좋아하는 책조차도 심드렁해지는 날이 오면 너무 슬프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요

singri 2024-05-14 10:04   좋아요 1 | URL
네 담담하고 딱히 그림얘기 하는거 같지도 않은데 알고보면 다 그림이야기고 그래요ㅋ 예전에 생선이라고 김동영이 쓴 미국여행기 읽을때도 그랬는데 미국 횡단대로 가로지르는 자동차 여행기에 하루종일 자기얘기만 하는데도 그게 그렇게 좋았어요
암튼 이책도 그러저러해서 좋답니다 ㅎㅎ

은하수 2024-05-14 18: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너~~무 좋았어요.
얼마나 좋았던지 언급된 그림들 하나하나 찾아보며 공부하듯 읽었는데
그래서 더 좋았어요. 그림들이 기억에 많이 남는데 작가의 글과 어우러져서 더 좋았어요.
요즘 책 읽으며 저도 좋아 좋아 자꾸 조증 걸린 사람처럼 그러는데
저만 그런게 아녀서 위안이 되네요. 웃음도 나구요~~~^^

singri 2024-05-14 19:52   좋아요 1 | URL
하하 이런 조증은 더 멀리멀리 퍼져가길;;
저는 사실 일할때 주로 읽어주는 용으로 이 책을 듣고 있는 식인데요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백프로 읽기를 못 하고 있어요. 그런데도 너무 좋구나 연발 하게됩니다. 그림들은 아직 못 찾아봤는데요 가끔 아는 그림 나오면 반가워하고 모르는 그림은 모르는대로 죽 이야기로만 상상하며 듣는 맛도 일품이에요.ㅎ

페넬로페 2024-05-25 14: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이라도 있어서 너무 좋죠!
책은 절대 훅 꺼지지 않던데요? ㅎㅎ
울증보다는 조증이 좋습니다.
저도 이 책 넘 좋아요.
조증 환자 추가요!

singri 2024-05-25 15:49   좋아요 1 | URL
아 역시 좋은건 멀리 가네요~^^ 이책때문에 미국 미술관들 인터넷으로 다 들락거리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