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 거미줄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35
엘윈 브룩스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화곤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들은 참 이상하지? 사람들 가운데도, 어른들은 더 알 수 없을 때가 많지 않니? 똑같은 사람이라도 피부색이 더 검다는 까닭으로, 더 가난한 동네에 산다는 까닭으로, 공부를 잘 못한다는 까닭으로 서로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 혹시 너희들 가운데도 그런 까닭이 친구를 고르는 기준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렴.

 

  너무 작고 약해서 일찍 죽을 운명을 갖고 태어난 무녀리 새끼돼지 윌버는 농장집 딸 펀의 도움으로 겨우 목숨을 건지게 되었지. 하지만 좀 자란 뒤, 햄이나 베이컨이 될 수밖에 없단 걸 알고는 두 눈이 퉁퉁 붓도록 울고 또 울어. 그때, 윌버를 도와주는 친구가 나타났어. 누군지 아니? 바로 침착하고, 창조적이며, 지혜롭기 짝이 없는 거미 샬롯이란다.

 

  어떻게 거미와 돼지가 친구가 될 수 있냐고? 넌 참 독특한 생각을 하는 아이구나. 그럼 될 수 없는 까닭은 뭐가 있니? 열 가지만 대 볼래? 거 봐! 없지?

 

  거미와 돼지, 둘은 아름다운 우정을 쌓아 나가. 거위와, 양, 오리, 쥐... 농장에 사는 모든 동물들도 힘을 모아 도와 준단다. 물론 인간의 아이인 펀까지도.

 정말 재미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