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빔 - 여자아이 고운 옷 우리 문화 그림책 4
배현주 지음 / 사계절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설에도 한복 곱게 입고 세배를 할 아이들을 위해서 한복에 대한 얘기를 나누어 보고 싶어서 사게 되었다. 겉표지부터 너무 예뻐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아무래도 그림이 너무 예뻐서 책값이 좀 비싼게 아니었나 싶다.

여자아이의 한복 입는 순서가 자세히 잘 나와 있고 그 차림새까지 구체적이다. 다홍색 비단 치마를 입고 윗도리로 자수 놓은 색동저고리에 털 달린 배자를 입었다. 발에는 예쁜 버선과 꽃신을 신고 머리에는 배씨댕기를 하였다. 땋은 머리카락 끝에는 금박댕기를 달고 외출할때 추위를 막기 위해 조바위를 쓴다. 거기에 복주머니까지 앞에 차고 옷고름에 수노리개도 달았다. 완벽한 여자 아이의 한복 차림새를 보여주고 있다.(그림이 너무 예쁘다)

남자 아이의 경우에는 머리에 복건을 쓰고 바지저고리와 까치두루마기를, 전복 등으로 설빔을 차려 입는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는 여자 아이의 차림새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어서 많이 아쉬웠다.(현준이에겐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이 못내 아쉽다)

 ++++++곧 다가올 설에 곱게 한복 차려입고 세배 다녀보는 건 어떨까요? 전 우리 세식구 입을 한복을 미리 준비해두었답니다. 올 한해도 행복한 한해 되시고 새해 복 많이들 받으세요.꾸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6-01-20 0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그림이 정말 예쁘던데... ^^

꿈꾸는섬 2006-01-20 0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근데 여자아이 옷 차림새만 보여주어서...아쉬웠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