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정말 멋져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3
미야니시 타츠야 글.그림, 허경실 옮김 / 달리 / 2011년 6월
장바구니담기


'넌 정말 멋져'하고 말하면 아들은 어깨가 으쓱해진다. 누군가로부터 멋지다는 말을 듣는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 아닐 수 없다.

아주 먼 옛날
난폭하고
심술궂고
뻔뻔스럽고
자기밖에 모르는
공룡이 있었어요.

사냥을 나온 티라노사우르스는 스테고사우르스를 몰아세웠죠.
그러다가 발을 헛디뎌 그만 바다로 풍덩 빠졌어요.

수영을 하지 못하는 티라노사우르는 계속해서 깊은 바다로 빠져들었어요.
이렇게 죽는게 아닐까 생각했을거에요. 하지만 그를 바다에서 구해준 공룡이 있어요.

에라스모사우르스는 티라노사우르스의 등에 난 상처까지 핥아주며 티라노사우르스가 얼른 낫기를 바랐죠.

티라노사우르스는 이런 기분을 처음 느꼈을거에요. 누군가가 자신을 돕는 일도 처음이었을테구요.

그렇게 둘은 친구가 되었죠.
함께 거닐고,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함께 먹을 것을 나누는 그런 사이가 된다는 건 참 멋진 일이에요.

티라노사우스는 진심으로 대하는 에라스모사우르스를 업어 육지구경을 시켜주기도 했어요.
바다에도 자기처럼 난폭하고 무서운 공룡이 살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을때는 조금 뜨끔하기도 했겠지만 에라스모사우르스를 위해 빨간 열매도 따게 되었죠.

다른 누군가를 위해 노력하고 배려하는 티라노사우르스가 된거에요.

이렇게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물 속 난폭한 공룡에게 물린 에라스모사우르스를 구하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든 티라노사우르스, 자신을 구해준 것처럼 구하고 싶었을거에요. 하지만 끝내 에라스모사우르스는 눈을 감고 말았죠.
에라스모사우르스에게 사실은 자신은 난폭하고 무섭고 나쁜 공룡이라고 고백해요.

하지만 에라스모사우르스는 "넌, 친절하고 상냥한 내 단 하나뿐인 친구"라고 말해주죠. "넌 정말 멋져."하고 말이에요.

친구가 되고 마음을 나누고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아름답게 멋지게 기억하는 일, 그런 마음을 아이들이 배우게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누군가에게 멋진 친구가 되어준다면 그보다 더 멋진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11-09-07 0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꿈섬님이 이 시리즈 4권을 다 읽고 리뷰를 다 쓰셨네요. 덕분에 4권 잘 구경하고 저도 삽니다. 고맙습니다.^^

꿈꾸는섬 2011-09-07 13:09   좋아요 0 | URL
이 시리즈는 우리 아들이 정말 많이 좋아하네요.
희망찬샘님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희망찬샘 2011-09-09 17:24   좋아요 0 | URL
꿈섬님 땡스투 하고 주루룩 다 샀어요. 2권이 엄청 감동적이네요. 우리 반 아이들에게는 맛있겠다 이야기 읽어 줬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ㅎㅎ~ 좋은 책이에요.

꿈꾸는섬 2011-09-09 19:49   좋아요 0 | URL
희망찬샘님 고맙습니다.^^
4권 모두 아이들이 좋아하죠.^^
2권이 특히 감동적이셨군요.ㅎㅎ

쵸밥 2012-02-28 05: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고녀석 맛있겠다 같다고 말하려고 했는데 ㅎㅎ 이게 시리즈네요.
동화책으로도 나온 줄 몰랐는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