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유어 마인드>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Open Your Mind 오픈 유어 마인드 -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행복명언
이화승 엮음 / 빅북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목표에 도달하는 것에는 네 가지 주된 요소가 있다. 

 (1) 목표 그 자체인 목적  

(2) 그 목표에 도달하려 애쓰는 주체인 사람  

(3) 목표에 도달하려 노력하는 행동, 그리고  

(4) 목표에 도달한 뒤 당신의 위치가 바로 그것이다.  

이 네 가지 요소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 목적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그리는 자아상과 목적이 일치하지 않으면, 그리하여 자신이 그 목적에 달성할 가치가 있다고 믿지 않으면 어떤 행동을 취하더라도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자신이 그 목표에 도달할 자격이 충분하다고 믿으면 사소한 행동조차도 큰 결과를 가져다준다. 

난 요새도 뭔가를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가끔 한다. 지금 내 나이, 내 처지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의문스러울때도 있지만 난 늘 그 무언가를 해내게 될 것 같다는 꿈을 꾼다. 

꿈을 꾸는 나 자신이 가끔 우습게 여겨질때도 물론 있다. 헛된 노력들조차 하지 않으며 헛된 꿈을 꾸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내가 꿈꾸고 있는 것들을 향해 천천히 걸어가는 그 길목마다 나를 키우는 그 무언가가 잠재되어 있을거라고 믿는다.  

나를 키워가는 과정, 그 과정 속에서 아직도 방황하고 있긴 하지만 언젠가는 이루게 될 꿈에 사소한 것들 하나 하나가 소중하단 생각을 다시 일깨워준 구절이다. 

마음의 문을 열고 나를 향해 걸어가보자는 생각을 다시 한다. 내가 걸어가야하는 길들 어느 곳에선가 나를 도착지로 이끌어갈 작은 화살표하나 기다리고 있을지 모를테니까 말이다. 

------------------------------------------------------------------------------------------이 책을 천천히 아주 천천히 구절 구절 생각하며 긴 시간 읽었었다. 물론 그림들, 사진들 모두 하나하나 찬찬히 뜯어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졌었다. 한가지 아쉽다면 그림과 사진의 출처를 밝혀주었다면 좋았겠단 생각을 잠깐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