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 똥 마려워 맹앤앵 그림책 10
백승권 지음, 박재현 그림 / 맹앤앵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받아들고 어쩜 우리집이랑 이리도 비슷할까 싶었다. 이제 여섯살이 되어가는 아들도 "엄마, 쉬 마려워." "엄마, 똥 마려워." 하며 꼭 얘기를 하고 화장실을 간다. 그럴때마다 왜 꼭 엄마에게 얘기를 하고 허락을 받고 가는지 머리를 갸우뚱거렸었다. 그런데, 책 속의 아이와 엄마의 모습을 보니 자신의 상황을 엄마에게 알리려는 아이의 의지가 보인다. 물론 아직까지 아이에게 혼자 뒤처리를 하라고 시키지는 않지만 서서히 아이와 뒤처리 문제로 옥신각신할때가 있겠구나 싶다. 




아이와 엄마의 옥신각신 하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운 책이다. 우리 아들도 이 책을 보고나서는 한번쯤 내게 애교 섞인 목소리로 "엄마, 똥 다 쌌어요. 딱 한번만 닦아주세요." 하는 것이다. 어찌나 웃기고 재미있던지...... 

우리 아들, 딸이 응가를 하면 나는 늘 변을 유심히 본다. 어떤 똥을 쌌는지 보면서 아이의 컨디션은 좋은지, 설사를 했으면 왜 했을지를 생각하게 한다. 그리고 병원에 갈때도 늘 아이의 변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한다. 그런데 늘 우리 아들은 굵고 길쭉한 황금똥을 눈다. 정말 눈부시게 예쁜 똥이다. 똥을 다 눈 아들에게 "오늘도 예쁜 똥 쌌네."하면 아이도 헤벌쭉 좋다고 쳐다보며 웃는다. 물론 책 속의 아이처럼 "똥이 예뻐? 내가 예뻐?"하고 묻지는 않는다. 당연히 예쁜 똥을 누는 우리 아이가 예쁘다는 걸 알고 있으니까 말이다. 



아이를 막 낳고나서의 기쁨과 감사함을 가끔은 잊고 살때도 있다. 내 가슴으로 파고들어 젖을 먹고 포만감에 잠을 자던 아이의 얼굴이 요새는 가물가물거리기도 하다. 그래도 늘 고맙고 행복한 것은 밥상에 차려진 반찬이며 간식들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준다는 것이다. '언제나 자랄까?' 싶었던 아이들이 어느새 자라서 스스로 놀이를 하고, 스스로 뭔가를 하기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것만 보아도 대견하고 기특하다. 아마도 우리 부모님도 그런 마음을 가지고 계시지 않았을까? 아이가 쑥쑥 잘 자라주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고 고맙고 행복하고 그렇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0-02-25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 책은 너무 귀여워요.^^
그리고 제목도 재밌고요.ㅎㅎ

꿈꾸는섬 2010-02-25 12:45   좋아요 0 | URL
ㅎㅎ아이들 책 보면서 아이들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고 많이 배우게 되어요.^^
지금 여긴 비가 많이 내려요.^^
봄비가 참 좋아요.

순오기 2010-02-25 15: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웅~ 이뻐요. 엄마한테 일일히 보고하는 거~ 엄마가 곁에 없으면 할 수 없잖아요.^^
엄마가 늘 곁에 있다는 거~ 현준이도 든든하게 느낄거에요.^^

꿈꾸는섬 2010-02-25 21:31   좋아요 0 | URL
ㅎㅎ가끔은 예쁘지만 가끔 너무 바쁠땐 귀찮을 때도 있어요.ㅎㅎ
아이가 자라면 그것마저도 아쉬울 걸 알면서도 지금 이 순간을 즐기지 못하네요.

향기로운 2010-02-25 22: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외할머니, 지금도 살아계시는데 아흔다섯되시거든요. 어릴때 우리 조카(언니아기, 다음달 되면 군제대해요^^) 똥을 보면서 너무 예뻐서 먹어도 좋겠다 하셨었는데^^;; 정말일까 싶었어요. 워낙 이뻐하셔서.. 하지만 막상 제가 아기 낳고 똥을 보니 먹고싶을 정도는 아니었고 예쁘긴 하더라구요^^ 아이가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먹으면 더 좋겠지만, 먹는대로 예쁘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 만큼 기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책속의 엄마와 아이...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장면인 것도 같고요^^

꿈꾸는섬 2010-02-26 13:07   좋아요 0 | URL
그렇죠. 책 속의 아이와 엄마, 우리들 모습 같아요.^^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책이에요. 애기들 똥이 예쁘다는 말 결혼전엔 몰랐어요. 근데, 예쁜똥 누는 아이들 정말 사랑스러워요.^^

같은하늘 2010-03-02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집에도 있어요. 일일이 보고하고 다니는 넘~~^^

꿈꾸는섬 2010-03-02 14:53   좋아요 0 | URL
ㅋㅋ 아이들 모두 엄마의 관심을 받고 싶어 그런 것 같아요. 좀 더 크면 엄마, 아빠에게 보여주기 싫어하겠죠. 요 몇년을 즐겨보려구요.ㅎㅎ

서누맘 2010-03-10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그렇구나.. 우리 애들만 그러는 줄 알았네요. 재밌어요. ^^

꿈꾸는섬 2010-03-10 13:34   좋아요 0 | URL
애들이 다 비슷비슷한 행동을 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