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의 카페놀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진이의 카페놀이 - 600만 블로거가 다녀간 진의 서울 베스트 디저트 & 카페 52곳!
김효진 글.사진 / 더블북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전엔 카페에도 자주 갔었으니 그때 받아보았다면 정말 좋았겠단 생각을 잠깐 했었다. 그런데 지금은 내가 아줌마여서일까? 참 많이 불편하고 그렇다. 

제목부터 진이의 카페놀이, 돈이 참 많이 드는 놀이를 하는구나.  

그래도 카페의 소개나 음식, 차에 대한 소개글은 기자다운 글로 잘 다듬어져 있어 읽는데 즐거웠다. 

연애를 시작하는 남자들이 보면 좋을 것 같긴 하지만, 너무 사치스러운 카페를 돌아다니다보면 경제적으로 힘들 것 같은 안쓰러운 마음이 생긴다. 

젊은 여자들, 달달구리하고 느끼뤼한 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책일지 모르지만 그리 추천하고 싶은 책은 아니다. 그래도 가끔 여유롭게 차를 마시고 얘기를 나눌 특별한 장소를 찾기엔 안성맞춤인 책이다. 

이 책을 받아들고 불편했던 마음은 아마도 나의 여유롭지 못한 생활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결국 난 진이처럼 카페를 즐길 수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