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테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내인생의책 그림책 6
낸시 틸먼 지음, 이상희 옮김 / 내인생의책 / 2009년 8월
장바구니담기


아기를 바라보며 흐뭇하게 웃고 있는 달이 보이죠? 달보다도 더 많이 엄마, 아빠는 행복에 겨워 눈물도 흘리며 기뻐했었죠. 그런데 우리 아이들 그걸 얼마나 알까요?

가끔 엄마에게 혼이 난 녀석이 풀이 죽어 있을때가 있어요. 엄마, 아빠는 나를 사랑하는걸까? 의심도 들거구요. 가끔은 자기보다 동생을 더 많이 사랑하는건 아닐까? 걱정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요. 그럴때마다 어떻게 말로 표현할까 싶었는데 이 책을 만나고나서 그 고민이 해결이 되었어요.

'바람과 비는 네 이름을 속삭이고 또 속삭였어.'
'넌 이 세상에 오직 하나뿐이란다.'
하며 아이들 이름을 불러 주었어요. "전현준~~" "전현수~~"
그랬더니 아이들 금방 함박 웃음을 짓고 행복해하는거에요.

아이들의 이름이 산들바람을 타고 들을 지나고 바다를 건너고 숲을 지나요. 세상 모두가 아이의 이름을 들었겠죠.
이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아이가 세상에 태어난거에요.
탄생의 기쁨을 쉽게 알려줄 수 있어서 정말 좋으네요.

"전현준~~" "전현수~~"하고 또 불러 주었어요. 또 아이들이 까르르 웃으며 뒤로 넘어가요. 행복한 웃음 소리를 들으니 저도 덩달아 행복해하며 책을 읽어내려갔죠.
북극곰이 마주서서 춤을 추어요. 즐거운 얼굴을 하고 밤이 새도록 춤을 춘대요. 그래서 낮에 동물원을 찾아가면 졸려서 낮잠을 잔다네요. 정말 재미있죠.

이 그림책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에요. 빨간 꽃들 사이사이 얌전히 앉아 있는 무당벌레들, 그리고 연못 가운데 개구리, 모두 다 아이의 웃음을 기다린대요. 지금껏 나온 적이 없는 어여쁜 아이가 세상에 나온 것을 온 세상 모든 것들이 숨죽여 기뻐해준다는 생각만으로도 얼마나 황홀하고 행복한지 몰라요.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그동안 더 많이 얘기해주지 못했던 것들을 얘기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엄마에게 그동안 듣지 못했던 행복한 말들을 잔뜩 들었으니 얼마나 행복했겠어요. 이 책을 읽혀주고 잠자리에 들었는데 모두 얼마나 행복해했는지 몰라요. 직접 말하기 부끄러운 것들, 책을 통해서 말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을 받고나서 벌써 여러번 읽었어요. 아이들도 아는거죠. 자기들이 자랑스럽고 예쁨을 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라는 걸요. 이 책 읽고나면 우리 가족 모두 그때 행복했던 순간이 떠올라 더 많이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11-01 19: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책이 있어서 엄마들은 정말 좋지요? ㅎㅎ

꿈꾸는섬 2009-11-01 23:38   좋아요 0 | URL
맞아요. 아이들도 엄마도 모두에게 좋은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