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가 커졌어!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5
정성훈 글.그림 / 한솔수북 / 2007년 12월
구판절판


여느 때와 똑같이 잠자리에 든 토끼,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요? 호랑이에게 쫓기고 있을까요? 아니면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있을까요? 여하튼 잘 자고 있네요.

아침이 되었을때, 뭔가 이상했어요. 토끼가 커진 거에요. 밤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몸집은 커지고 이빨은 무시무시해지고 날카로운 발톱이 생겼어요.

토끼는 집 밖으로 나갔어요. 다른 동물들이 모두 겁에 질려 도망쳤대요. 날마다 도망다니던 토끼한테 처음 생긴 일이었지요. 그런데 기분이 썩 괜찮았대요.
평소 자기를 괴롭히던 여우를 잡아먹고 돌아오는 길에 달려드는 호랑이를 꿀꺽 삼켰어요. 평소의 토끼라면 불가능한 일이었죠. 그리고 아무 이유없이 숲 속의 동물들을 괴롭혔어요. 여러분도 책 속의 토끼처럼 행동했을까요? 그래도 재미는 있었나봐요.

해가 기울면서 점점 토끼의 몸이 작아졌어요. 토끼는 어리둥절해져서 당황했어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거울을 흘깃 보고는 여느 때와 똑같이 잠자리에 들었대요.

해가 밝으면 또 무슨 일이 생길지 궁금해지네요.

토끼가 커져서 벌어진 일들을 보면서 재미있다고 아이가 깔깔깔 웃어대요. 다시 읽어달라고 또 읽어달라고 계속 졸라요. 그래서 제가 물었어요. 만약에 너의 몸집이 커지면 어떻게 할거야? 너도 책 속의 토끼처럼 할 거야? 아니면 너는 어떻게 할 거야? 그랬더니 막 웃어요. 생각만해도 즐거운가봐요. 자기의 모습이 평소의 모습과 달라진다는 것 말이에요. 책 속의 토끼처럼 다른 사람을 괴롭히진 않겠다고 하지만 한번쯤 그런일이 생기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천진하게 웃으며 얘기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큰 사람과 작은 사람, 큰 동물과 작은 동물 등 큰 것과 작은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를 주는 책이네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09-26 2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하~ 궁금했는데 이런 내용이었군요.^^
'사자가 작아졌어'도 기회되면 보세용~~

꿈꾸는섬 2009-09-27 23:02   좋아요 0 | URL
아, 사자가 작아졌어도 있군요.ㅎㅎ
너무 재미있어요. 중고샵에서 제대로 건졌어요. 상태도 좋고 현준이가 무지무지 좋아하구요.^^

같은하늘 2009-09-29 0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사자가 작아졌어만 봤는데...
이것도 한번 봐야겠네요.^^

꿈꾸는섬 2009-09-29 23:40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과 같은하늘님이 보신 사자가 작아졌어를 저도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