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홀리데이 (대형 파리 전도 수록)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20
정승원 지음 / 꿈의지도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꿈을 꾼다. 파리 여행이 현실이 될 수 있기를 하고 마음속에 막연하게 품어 온 세월이 무색하리만큼 아무런 정보 수집도 경제적 자금 마련도 하지 않은 채, 세월만 흘러보내고 있는 중이었다. 아마도 파리 여행이 현실이 되지 않은 채, 동경이 동경으로 끝날 거라는 생각이 있어서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러다 '파리 홀리데이' 책을 보게 되었고 너무나 세분화되어있고 현실적인 책을 마주하다 보니, 꿈만 꿀 것이 아니라 책을 완독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자금을 꾸준히 모으고 여행가방을 싼다면 현실이 되지 말라는 법이 없지 않을까 싶다. 결국 매번 나를 주저 앉힌 것은 낯선 곳을 향한 '용기' 없었기 때문이었으니까 말이다. 아무튼 며칠 동안 조금씩 읽어나간 '파리 홀리데이'는 갈피를 잡지 못하고 아득해지는 낭만만을 이야기하는 여행서가 아니라 직접적인 용기를 줄 수 있는 현실적인 여행서이기에 여행을 준비하고 떠나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힘을 준다.

 

'파리 홀리데이'는 정말 말 그대로 꼼꼼히도 세분화되어 있구나 싶게 만들어져 있다. 여행일정에 맞는 일정 안내, 숙박, 교통에 대한 정보를 주고 파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산책길, 사진이 잘 나올 수 있는 장소, 먹거리, 쇼핑 등등에 대해 세세히 알려준다. 파리의 역사가 숨쉬는 고전적인 장소인 왕궁, 박물관, 미술관, 에펠탑부터 유명한 카페, 쇼핑거리까지 단숨에 달려가는 듯한 느낌으로 접하게 된다. 파리의 전반적인 이야기와 각 지역별로 더욱 더 자세히 알려주는 알짜배기 정보까지 읽다보면 마음은 이미 벌써 파리의 한 거리에서 한시라도 놓칠까봐 두리번 거리는 나를 보는 듯하다. '파리 홀리데이'는 막연하고 또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파리의 여행이 좀 더 현실감있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든다는 점에서 마음에 드는 책이다. 마음이 슬며시 '쿵쾅'거리리 시작했다고나 할까.

꿈을 꾼다. 준비잘해서 파리로 떠나는 그 날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