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곶 미스터리 엘러리 퀸 컬렉션 Ellery Queen Collection
엘러리 퀸 지음, 김예진 옮김 / 검은숲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대서양 연안에 자리한 스페인 곶 대저택에서 외부와의 접촉이 거의 없는 월스트리트의 거부 고드프리가 살고 있는 저택에서 이상한 살인사건이 발생하면서 시작된다. 우연히 그곳을 오랜 친구인 매클린 판사와 여행을 하던 중 가게 되고 의도치않게 사건수사에 깊숙이 개입하게 된다. 매클린 판사와 엘러리는 머물기로 한 집에서 스페인 곶 저택의 주인 고드프리의 딸인 로사가 결박된 채 발견되고 그녀는 기이한 이야기를 한다. 거구의 괴한이 산책 중이던 삼촌과 자기를 납치, 감금하고 삼촌을 다른 사람으로 착각한 채로 납치해갔다는 것이다. 엘러리와 매클린 판사는 우선 그녀를 저택에 데려다 주게 되는데 그곳에서는 더 엄청나고 기이한 살인사건이 발생했고 저택에 머무는 모든 사람들이 용의자로 주목받게 된다. 엘러리와 매클린 판사가 수사를 진행할수록 기이한 인물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저택의 손님들은 모두가 수상하고 이상한 관계임이 드러나면서 살해당한 벌거벗은 남자의 정체가 차츰 드러나기 시작한다.

 

'스페인 곶 미스터리'는 괴팍한 월스트리트의 거부 고드프리가에서 벌어진 유괴,납치사건과 살인사건이 연이어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우선 눈여겨볼 점은 이 집의 삼촌과 살해당한 남자의 신체적 조건과 외모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어리석은 괴한은 잘못된 유괴를 하게 되고 잘못된 유괴였음을 눈치채고 다시 살인사건으로 마무리한 것처럼 보인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하기에는 발견된 시체는 희한한 상태로 발견되었고 저택에 모인 모든 사람들이 서로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인물들이라는 점이 흥미를 더하면서 사건을 진행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그런면에서는 이 책 앞서 읽었던 시리즈보다는 좋다. 엘러리 특유의 사건을 추리하면서 현학적으로 빠질 때마다 매클린 판사가 제동을 거는 면도 재미있고 말이다. 아직 미처 읽지 못한 다음 시리즈로 가뿐한 마음으로 넘어가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