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스타 수술 팀의 영광 가이도 다케루의 메디컬 엔터테인먼트 1
가이도 다케루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도조대학 의학부 부속병원에는 그 누구도 실력을 논할 수 없을만큼 최고의 실력을 가진 미국에서 초빙한 외과 조교수 기류 교이치가 이끄는 바티스타 수술 전문팀이 있다. 그들은 완벽한 팀을 이루어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수술하기를 어려워하는 바티스타 수술(비대해진 심장을 잘라내 작게 만든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대담한 치료법)을 백퍼센트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는 독보적인 팀이다. 그런데 그런 팀에게 최근 세 차례 연속 바티스타 수술 실패로 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고 수수팀을 이끌고 있는 기류는 자신의 실력과 팀원의 실력을 믿기 때문에 원인 불명의 수술 사고가 반복되는 일을 이해할 수가 없어 사건 조사를 의뢰하게 되고 병원장 다카시나는 외래 책임자인 다구치에게 내부 조사를 의뢰하고 되고 병원 내 권력구조에서 한참 벗어나 태평스럽게 환자를 진료하며 지내던 다구치는 본의아니게 사건을 맡게 되면서 시작된다.

 

다구치는 워낙 병원 내 정치 권력에 관심도 없고 가장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다는 이유로 사건을 맡게 되었고 몬스터라 불리는 시라토리가 합세하게 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맡게 된다. 바티스타 수술팀을 면담하고 조사하다보니,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보였던 팀 내에서 묘한 갈등기류가 흐르고 있음을 감지하게 된다. 또한 차갑고 냉정하기만 해 보이는 기류에게도 다른 면이 있음을 알게 되면서 다구치는 사건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사건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면서 사건 해결은 급류를 타게 된다.

 

'바티스타 수술 팀의 영광'은 병원 내에서 일어나는 사망 수술사고를 다루고 있어 자칫 무겁고 심각하게 진행될 수도 있었지만 톡톡 튀는 성격을 가진 인물들이 소설 전체를 이끌면서 활기를 불어준다. 태평스러운 듯 보이면서도 꼼꼼하게 해결해나가는 다구치가 있고 자신감이 과하다 못해 건방져 보이고 이기적으로 보이는 시라토리가 있어 생동감 있고 읽는 재미를 더 해 준다. 작가의 다른 소설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